2019.12.27. Artists

[GL Interview] Bill Stax와 UAD Plug-In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빌 스택스입니다. 올해부터 바스코에서 BILL STAX로 이름을 바꿔 활동 중입니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셋업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우선 인터페이스는 Apollo FireWire DUO를 쓰고 있고요, 거기에 Satellite FireWire QUAD와 Satellite Thunderbolt QUAD

2019.12.27. Review

UAD-2 Manley Voxbox 채널 스트립 플러그인 리뷰 (by Recording Magazine)

Recording Magazine 2017년 2월호 폴 브눅 주니어 (Paul Vnuk Jr.) VOXBOX는 약 20년 전에 출시된 제품임에도 Manley 제품군 중 가장 인상적인 장비입니다. 저는 SLAM!, Vari-Mu, Massive Passive를 비롯한 여타 Manley의 제품은 써본 적이 있지만, VOXBOX는 아직 사용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2019.12.27. Story

Burl Audio - Flight Of Mothership 세미나

2017년 5월, 레코드팩토리에서 열린 ‘Burl Audio – Flight of the Mothership’ 세미나. 2부로 이루어진 이번 세미나의 1부에서는 참석자 모두가 한 명씩 스위트 스팟에 앉아서 Barefoot 모니터 시스템을 통해 Burl Audio의 플래그십 모델인 B80 Mothership 컨버터와 AVID HDX I/O 컨버터를 A/B 테

2019.12.27. Review

UAD Powered Plug-Ins With Console 1

Softube의 Console 1을 사용하면 원하는 UAD 플러그인으로 채널 스트립을 구성하고 손으로 직접 노브를 돌리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Chandler Limited, Fairchild, Pultec, Teletronix 등 아웃보드를 직접 컨트롤하는 느낌으로 작업 환경을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2019.12.27. Story

Apollo – The Dream Studio 세미나 (부산편)

2017년 5월, 부산음악창작소에서 열린 ‘Apollo – The Dream Studio’ 세미나 부산편. JYP 엔터테인먼트의 치프 엔지니어 출신으로, 현 부산음악창작소의 치프 엔지니어를 맡고 있는 신봉원 엔지니어가 Apollo와 UAD 플러그인을 사용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신봉원 엔지니어 소개 현재 부산음악창작소 치프 엔지니어 전 JYP 엔터

2019.12.27. Review

기타리스트를 위한 UA Apollo Twin MKII 리뷰 (by Premier Guitar)

Premier Guitar – April 20, 2017 Joe Gore Universal Audio (이하 UA)는 전설 속의 켈베로스처럼 머리가 셋 달린 괴물입니다. 첫 번째 머리는 UA의 창립자인 빌 퍼트넘(Bill Putnam)의 빈티지 디자인을 본뜬 아웃보드, 두 번째는 아날로그 장비를 디지털 버전으로 만든 플러그인입니다. 세 번째 머리는 앞의 두

2019.12.27. Story

Apollo – The Dream Studio 세미나 (서울편)

2017년 5월, CJ문화재단 AZIT에서 열린 ‘Apollo – The Dream Studio’ 세미나 서울편. 조용필의 앨범 Hello를 프로듀싱하고, 영화 군함도의 사운드 트랙 믹스를 맡은 탑 엔지니어 박병준 엔지니어가 Apollo와 UAD 플러그인을 사용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박병준 엔지니어 소개 현 CJ AZIT Tune Up Studi

2019.12.27. Review

Ableton Push 2 리뷰 :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이유 (by How To Make Hip-Hop)

Howtomakehip-hop.com Ableton Live는 제가 오래전부터 가장 좋아해 온 DAW입니다. 그래서 전용 컨트롤러가 나온다는 생각에 매우 흥분했었습니다. 처음 컨트롤러가 출시됐을 때는 그다지 이슈가 되지 못했는데, Ableton Push 2가 출시됐을 때는 거의 모든 일렉트로닉 프로듀서가 이 제품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죠.

2019.12.27. Artists

[GL Interview] SM 구종필 엔지니어와의 인터뷰 : Antelope Audio를 이용한 녹음과 믹싱

SM 엔터테인먼트의 구종필 엔지니어 K-POP은 이제 세계 대중음악의 큰 흐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K-POP 아티스트는 다른 나라의 아이돌과는 달리 음악적, 퍼포먼스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K-POP을 이끌어나가는 많은 회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곡들은 대부분 K-POP의 선구자로 불리는 SM 엔터테인먼트의

2019.12.27. Review

리뷰 : Moog Minimoog Model D 리이슈 버전 (by Ask. Audio)

Minimoog의 리이슈 버전에서는 내장 MIDI 인터페이스가 제공됩니다. 파워 서플라이는 외장형으로 변경돼서 장비가 가벼워졌으며, 뜨거워지지 않습니다. MIDI 채널 노트 우선권(Note Priority), 옥타브 변경 등, 글로벌 세팅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특정 건반을 누른 상태에서 신디사이저의 전원을 켜면 됩니다. “전자 드럼에 R

2019.12.27. Review

Pop Filter가 파열음을 막아주는 원리

2중 필터, 1중 필터, 메탈 메쉬, 패브릭, 스펀지 폼. 이것들은 Pop Filter가 파열음을 컨트롤하는 다양한 방식을 설명해주는 단어입니다. Pop Filter는 단순히 한가지 방식으로 파열음을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며, 이 글에서는 각각의 방식이 정확히 어떻게 파열음을 조절해주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2중 필터 방식 가장 일반적인 방식은 2

2019.12.27. Artists

전달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 롭 호프만(Rob Hoffman)과 Amphion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트롬본을 연주하던 10살 꼬마 롭 호프만은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기타, 피아노, 드럼, 그리고 모든 종류의 색소폰을 마스터하게 되었습니다. 롭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사랑하는 부모님 덕분에 비틀즈, 지미 헨드릭스, 에릭 클랩튼, 비치 보이즈 등의 사운드를 들으며 자랐습니다. 이러한 음악적 영향과 그의 재능, 배움에 대한 열정, 일에 대한

2019.12.27. Artists

에디 크레이머에게 Burl Audio의 Mothership에 대해 묻다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의 전설적인 Winterland 공연 실황 녹음을 믹스하며 Burl Audio의 Mothership을 처음 만난 에디 크레이머(Eddie Kramer)는 그 명료한 사운드에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2019.12.27. Review

Lauten Audio EDEN LT-386 진공관 컨덴서 마이크 리뷰 (by REC Magazine)

REC Magazine, 2017.05 이 진공관 컨덴서 마이크는 여러가지 사운드 성향을 제공하여 스튜디오에 유연성을 더해줍니다. 우리는 10년 전, Lauten의 첫 모델이자 지금은 사라진 Horizon LT-321으로 Lauten Audio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 1월, 멀티 패턴 / 멀티 보이스 라지 다이어프레임 FET 컨덴서 마이크인

2019.12.27. Review

빈티지 아날로그 하드웨어 VS. Apollo & Unison 플러그인

재콰이어 킹(Jacquire King)은 프로듀싱 및 믹스를 할 때 늘 한결같습니다. 그의 작업은 항상 간단명료하며 불필요한 것을 배제합니다. 워싱턴 DC 출신의 올해 50세인 그가 젊은 시절에 내쉬빌의 Blackbird Studio에서 일할 때부터 King of Leon, Buddy Guy, Tom Waits의 앨범으로 그래미를 수상할 때까지, 이러한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