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quidSonics] Seventh Heaven v1.4 업데이트
by 김세진 2022.04.22.


LiquidSonics <리퀴드소닉스> Seventh Heaven <세븐스 헤븐> 출시 5주년을 기념하여, 세븐스 헤븐 플러그인의 역사상 가장 큰 단일 업데이트가 적용된 v1.4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다음은 업데이트 주요 키워드입니다.

  • 덕킹 (프로페셔널 에디션만 해당)
  • 최대 7.1.6 서라운드 지원 (프로페셔널 에디션만 해당)
  • Apple 실리콘 지원 (두 가지 에디션 모두 해당)


덕킹

리버브 덕킹은 최근 v1.2 업데이트 때 Illusion <일루전>에 도입되어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고, 세븐스 헤븐에 덕킹을 추가해 달라는 많은 요청을 받았습니다. 덕킹은 음악의 프레이즈가 끝날 때까지 리버브를 유지하도록 하여 리버브의 선명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리버브는 공간을 채우기 위해 넘쳐납니다.

이것은 사이드 체인 기능이 있는 컴프레서로 할 수 있는 간단한 트릭이지만, 리버브 테일을 덕킹하고 반사음을 남겨 멋진 공간 감각을 생성할 때만 진정한 마법이 됩니다. 여러 플러그인을 체인을 사용하여 일일이 DAW에서 설정하는 것은 불편하고 비효율적이므로, 리버브 플러그인 자체 내에서 설정 가능한 것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스레숄드는 신호에 덕킹이 활성화되는 지점을 제어합니다. 덕커가 프레이즈를 잡고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지만, 너무 깊게 세팅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레이시오는 시그널이 스레숄드값을 넘을 때 컴프레싱 되는 정도를 제어합니다. 일반적으로 창의적인 사운드를 추구하지 않는 한, 3:1 미만으로 컨트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릴리즈는 시그널이 다시 스레숄드값 아래로 떨어질 때 컴프레션이 제거되는 속도를 제어합니다.

트림은 덕킹으로 인해 줄어든 시그널 볼륨을 보상할 수 있는 유용한 간단한 게인 컨트롤입니다. 게인 감소(GR) 미터는 덕킹이 진행된 순간에 얼마나 많은 컴프레션이 활성화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약간의 실험을 통해 사용해보면 덕킹 기능이 믹스에 추가적인 선명도를 제공하여 보컬 또는 드럼에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서라운드 업데이트 상세

Mechanics Hall 또는 Sunset Chamber와 같은 서라운드 리버브 프리셋을 선호하는 영화 음악 및 포스트 믹싱 전문가를 위해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 v1.4가 최대 7.1.6의 채널 수를 지원합니다. 이제 복잡한 DAW/믹서 라우팅 및 여러 플러그인 인스턴스 관리 없이, 전설적인 Bricasti M7 <브리카스티 M7>의 놀라운 사운드를 서라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워크플로우에서 스테레오 리버브의 여러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는 이상이지 않습니다. 매우 불편한 것 외에도, 다른 리버브나 프리셋을 사용하는 경우 일관된 공간감을 형성하기 어렵지만, 그럼에도 종종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같은 리버브의 여러 인스턴스를 사용하면 채널 간 상관 관계로 인해 소리가 깎여나가는 이슈와 완벽하지 않은 어쿠스틱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증가된 채널의 수는 문자 그대로 Atmos <애트모스>를 사용해 공간의 지붕 꼭대기까지 닿을 수있기 때문에 트루-서라운드 리버브는 정말 좋습니다.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의 멀티 Fusion-IR 엔진은 Cross-Fed Modulated Surround Convolution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제 서라운드 트랙 또는 버스 채널에서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을 인스턴스화할 때 실제 스테레오 프리셋이 측면, 후면, 중앙 및 높이 등의 모든 추가적인 서라운드 프레임에 복제되고, 정교한 데코레이션 프로세스를 통과하여 폴드-다운 호환성과 공간감 형성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데코레이션 엔진은 모든 데코레이션 채널이 오리지널 채널의 캡처와 동일하게 들리지만, 실제로 각각은 수학적으로 고유의 소리를 냅니다. 즉, 리스너와 극장의 각 스피커 사이 경로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폴드-다운 또는 콤 필터링 이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은 전면 채널에 오리지널 캡처를 사용하고 서라운드 필드의 나머지 채널에 대해 상호 관계적인 특수한 Fusion-IR을 사용합니다.

Cross-fed Fusion-IR 엔진은 서라운드 리버브 플러그인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처럼 리버브가 공간 전체에 자연스럽게 전파되도록 합니다. 새로운 'Crossfeed' 파라미터는 서라운드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리버브의 전달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리버브가 소스 채널에서 다른 서라운드 채널로 이동하는 양을 제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며, 팬 트래킹을 지원합니다. M7은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채널보다 믹스에서 약간 낮은 Cross-fed 경로(왼쪽에서 오른쪽, 오른쪽에서 왼쪽)를 갖는데, 서라운드에서 작업할 때는 이를 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파마리터는 작은 부스트(최대 +3dB)와 -24dB까지의 딥 컷(또는 완전히 비활성화)을 지원합니다.

미터링 또한 업그레이드되어 Cinematic Rooms <시네마틱 룸> 및 Lustrous Plate Surround <러스트러스 플레이트 서라운드> 제품에 따라 전면, 후면, 측면 및 중앙 평면에서 입력 및 출력 채널 레벨을 볼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에서 중요한 리버브,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세븐스 헤븐 서라운드는 제 믹스 템플릿의 새로운 도구입니다."

스캇 마이클 스미스 | <Minions>, <The Rise of Gru>, <Moon Knight>, <The Umbrella Academy>



“세븐스 헤븐은 스테레오 버전에서도 이미 훌륭했으며, 이제 애트모스를 지원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당신을 웃게 만들 것입니다. 리퀴드소닉스는 리버브 플러그인과 플러그인에서 기대하는 바에 대한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왔습니다. 이것은 21세기 믹싱을 위한 또 다른 멋진 도구입니다. 서라운드 또는 애트모스 작업을 하는 경우 필수적이죠.”

앤디 브래드필드 | <Moulin Rouge>, 브라더스 오스본, 펫 숍 보이즈, 마릴리온


추가 컨트롤

오리지널 M7 캡처에 매우 가까운 모든 스테레오 플래인 사운딩의 부작용은, 채널들이 모든 채널들의 디케이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주변 리버브에서 들을 수 있는 채널 간의 일반적 수준의 불균형이 없다는 것입니다. 측면과 후면의 사운드가 전면 사운드와 너무 비슷하게 남을 수 있고 이것은 별로 듣기에 좋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빠르고 간단하게 완화하기 위해 서라운드 플레인(전면, 후면, 측면, 중앙 및 입면)에서 딜레이와 너비 및 레벨에 대해 제한적이지만 효과적인 컨트롤을 제공하는파라미터가 추가되었습니다. Cinematic Rooms과 같은 서라운드 알고리즘에 기반한 서라운드 리버브와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컨트롤을 사용하여 wet 믹스의 트림 레벨(-24dB ~ +12dB), 타임 딜레이(최대 250ms) 및 너비(레벨 보정 미드/사이드 기술을 사용하여 구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면과 측면에 약간의 딜레이를 추가하면 리버브 디케이와 엔벨로프가 약간 다른 차이를 두고 귀에 들리게 됩니다. 서로 다른 영역의 너비를 조정하면 공간화 품질에 큰 차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의 초기 단계에서 친절하게 이것을 제안해준 앨런 마이어슨에게 감사합니다.


"세븐스 헤븐의 서라운딩은 제가 바라던 모든 것입니다. 제 모든 믹스에 사용하죠!"

앨런 마이어슨 | <Dune>, <The Book of Boba Fett>, <House of Gucci>



"조정하기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내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디테일합니다. 창의적인 작업을 바르게 진행할 때 저는 컨트롤을 만지는 즉시 환상적인 사운드를 내고 싶죠. 이 플러그인은 서라운드 및 공간 오디오 게임에 즉각적이고 정확한 음향을 제공합니다."

앨빈 위 | <Encanto>, <Top Gun Maverick>, <No Time To Die>


지금 무료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업데이트는 지금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모든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 사용자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로 제공됩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새로운 Corss-fed와 데코레이션 프로세스가 오리지널 캡처와 함께 작동하므로 업데이트에는 추가적인 드라이브 공간이나 Fusion-IR 라이브러리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내장 DSP 기능이나 역상관 엔진에 필요한 캡처가 없기 때문에 스테레오 플러그인으로 유지됩니다. 덕킹 기능도 프로페셔널 에디션에만 해당됩니다. 두 버전 모두 네이티브 Apple Silicon을 지원합니다.


  • Mac v1.4.0

세븐스 헤븐: 풀 인스톨러 | 업그레이드 인스톨러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 컴플리트 인스톨러 | 업그레이드 인스톨러

  • Windows v1.4.0

세븐스 헤븐: 풀 인스톨러 | 업그레이드 인스톨러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 컴플리트 인스톨러 | 업그레이드 인스톨러


요구사항

CPU 및 메모리 요구 사항은 상당히 높으며 채널 수에 따라 자연스럽게 확장됩니다. 따라서 특히 v2 이상을 사용하려는 경우 ,사용하려는 각 인스턴스에 대해 최신 멀티 코어 CPU와 몇 GB의 메모리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서라운드의 리버브. 대략적인 추정치로, 7.1에서 최대 10초 길이의 v1 리버브를 사용할 때 약 0.5GB를 허용하십시오. v2 프리셋에서는 그 두 배, 긴(최대 30초) 리버브로 작업할 때는 추가로 두 배로 합니다. 메모리 사용량은 리버브 업데이트 중에 가장 높습니다.

최소 8개의 피지컬 코어와 32GB 이상의 시스템 메모리가 있는 고사양 i7/i9/Xeon, Ryzen/Threadripper 또는 M1 Pro/Max CPU 사용을 권장합니다. 원하는 만큼 리버브와 인스턴스를 강조하실 수 있지만, 지나치게 긴 리버브와 수많은 인스턴스와 함께 구동한다면 원활한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리퀴드소닉스는 이 놀라운 엔지니어링 기술을 달성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기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매우 긴 리버브, 인스턴스가 많은 워크플로우의 경우 시네마틱 룸이 더 나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소감

많은 분들이 수년 동안 세븐스 헤븐을 서라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요청해 주셨고, 마침내 이것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 혁신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서라운드 리버브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Seven Days Of Seventh Heaven 경품 추첨 행사

세븐스 헤븐 5주년과 v1.4 업데이트를 축하하기 위해 "Seven Days of Seventh Heaven"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2022년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하루에 1 카피씩 총 7 카피의 Seventh Heaven Professional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을 드립니다. 두 번 이상 참가하실 필요가 없으며, 한 번만 참가하셔도 됩니다. 당첨되지 않은 경우 다음 날 추첨 대상으로 이월됩니다. 지금 바로 참가하여 세븐스 헤븐 프로페셔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매일 무료 카피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여 무료 경품 추첨에 참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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