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Editorials

[Antelope] Zen Tour Synergy Core - 휴대용 디지털 스튜디오

2020.04.23. Review


밴드 연습실에서 레코딩 스튜디오를 거쳐 라이브 무대까지, Zen Tour Synergy Core(젠 투어 시너지 코어)는 매 순간 당신과 함께합니다. 책가방에 들어갈 정도로 작지만 프로페셔널 랙마운트 스튜디오 장비에 버금갈 정도로 강력합니다. 더 이상 고퀄리티의 음악을 녹음하는데 거대한 프리미엄 장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휴대용 옵션이 필요한 투어를 도는 뮤지션, 여러 스튜디오를 오가는 프리랜서 엔지니어, 레코딩과 믹싱에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한 장비를 원하는 프로듀서, 프로 오디오 장비로의 도약을 원하는 작은 스튜디오 오너 모두 젠 투어를 신뢰했습니다. 시너지 코어 라인업에 추가된 새로운 제품인 크로스 플랫폼 인터페이스 젠 투어 시너지 코어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프로세싱 파워를 자랑합니다.


젠 투어 시너지 코어로 뭘 할 수 있나요?

내장된 시너지 코어로 CPU에 전혀 부하를 걸지 않고 FX를 사용하여 녹음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시너지 코어 프로세싱 모듈에 탑재된 4개의 DSP 칩과 2개의 FPGA 칩의 조합으로 세션 당 256개의 FX를 체감할 수 없는 레이턴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효율적인 FX 프로세싱 방식은 버퍼 사이즈를 줄이고 레코딩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젠 투어 시너지 코어의 DSP칩은 FPGA Antelope(안텔롭) 플러그인뿐만이 아니라 오토 튠 시너지를 비롯해 현재 개발 중에 있는 써드 파티 플러그인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을 자랑하는 안텔롭 컨트롤 패널은 믹싱 뿐만이 아니라 레코딩과 라이브 퍼포먼스 모니터링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AW의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믹싱 접근법을 선호한다면, 썬더볼트 연결을 통해 AFX2DAW로 DAW에 직접 연결해 이펙터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추가 개발이 예정된 36개의 젠 투어 시너지 코어 FX 라이브러리는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2개의 프리앰프 모델, 4개의 EQ, 5개의 컴프레서, 22개의 기타 앰프와 캐비닛, 2개의 특수효과 FX, 그리고 AuraVerb 리버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젠 투어 시너지 코어에 탑재된 스튜디오 장비 에뮬레이션 목록은 여기서 확인하십시오.




적절한 마이크와 최상의 마이크 프리앰프를 사용한 녹음물만 한 것은 없습니다. 간편하게 악기를 연결하고 극도로 낮은 노이즈와 디스토션을 가진 디스크리트 트랜지스터 리니어 프리앰프를 활용해 원치 않는 채색감 없이 균형 잡힌 트랜지언트를 가진 사운드를 녹음하십시오. 라이브용 다이내믹 마이크 역시 65dB의 높은 게인 값을 가진 마이크 프리앰프로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안텔롭 클럭 역시 이 제품의 놀라운 명료도와 투명함을 빛나게 해줍니다.

이미 녹음된 기타 신호를 기타 앰프나 기타 페달과 연결하고 싶다면 Reamp 아웃풋을 활용하면 됩니다. Reamp 아웃풋은 알맞은 임피던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신호를 밸런스드 신호에서 언밸런스드 신호로 바꿔, 실제 기타 아웃풋과 동일하게 만들어 줍니다. 악기를 깨끗하게 녹음한 뒤에 클래식 기타 캐비닛과 앰프를 모델링한 하드웨어 기반의 시너지 코어 이펙트를 통해 수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동이 잦은 프로듀서이기 때문에 제가 가는 곳 어디든 레코딩 스튜디오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젠 투어는 이를 충실히 해내며 저에게 자유도와 퀄리티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게 해줬습니다.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FX를 통해 제 작업물에 필요한 완벽한 소리를 즉시 제공합니다." - 프로듀서 Kay Be(케이 비)


DC 커플링 된 DB25 커넥터의 8개의 라인 아웃풋을 활용해 최대 8개의 모노 신시사이저로 신호를 전송하십시오. 모듈러 신시사이저를 사랑하는 당신의 오타쿠 감성을 자극하는 CV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8개의 라인 아웃풋이 CV용으로 필요하지 않다면, 이 포트로 젠 투어 시너지 코어를 작은 서밍 믹서에 연결해 아날로그 서밍을 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DAC가 탑재된 모니터 아웃에 스피커를 연결해 "진짜" 소리를 들으십시오. 130dB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가진 컨버터가 넓고 깊은 사운드를 보장합니다.

윈도우와 맥 모두를 호환하는 젠 투어 시너지 코어는 다수의 컴퓨터와 OS를 활용하는 유저들에게 편리하도록 USB와 썬더볼트 커넥션을 순식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S/PDIF 스테레오 인풋과 아웃풋, ADAT I/O를 탑재하고 있어 채널 카운트를 확장할 수 있으며, 이펙터 전, 후단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두 개의 독립된 스테레오 헤드폰 아웃풋도 탑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