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Editorials

홈 뮤지션을 위한 홈 뮤직 스튜디오 만들기 (by Forbes)

2022.04.05. Review

홈 뮤직 스튜디오를 구축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었습니다. 팬데믹은 자가 격리 중인 음악가에게 기본기를 연습하고 프로가 하는 방식으로 트랙을 완성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새로운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 책정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저와 제 아들도 팬데믹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야심찬 젊은 음악가와 함께 제대로 된 앨범을 완성하기에 충분한 홈 레코딩 스튜디오를 구상했으며 여러 장비를 찾아보고 구매했습니다. 여기 아래 저희가 사용한 장비와 위시리스트에 남아 있는 꿈의 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진지하게 홈 뮤지션을 꿈꾼다면, 다음과 같은 장비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이크


Vanguard Audio Labs V4 & V44S


Vanguard Audio Labs <뱅가드 오디오 랩>의 V4 라지 다이어프램 콘덴서 마이크와 V44S 듀얼 캡슐 라지 다이어프램 콘덴서 마이크는 빈티지한 타임피스를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마이크의 빈티지하고 클래식한 외관과 달리, 성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V4와 V44S는 더 비싼 가격의 마이크를 능가하는 따뜻한 질감과 강력한 감도를 제공합니다. 두 모델 모두 J-FET 트랜스포머가 없는 마이크입니다. 즉, 트랜스포머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트랜지스터를 사용합니다. 구성된 키트에는 메탈 쇼크 마운트와 고무 링이 포함되어 있어 마이크의 아름다운 외관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마빈 게이의 "Ain't No Mountain High Enough"를 소리를 지르며 불러도 마이크는 여전히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직접 수제작되며 빈티지 머슬카처럼 견고한 바이브와 성능을 제공합니다.


"뱅가드 오디오 랩의 V4와 V44S는 레코딩계의 하바나 시가와 같습니다."



Soyuz 013 FET


LA에 기반을 둔 스페이스-레이스 브랜드인 Soyuz Microphones <소유즈 마이크>는 홈 및 프로 뮤지션을 구출하기 위해 007의 주인공이 휴대할 것 같은 세련된 마이크를 제작합니다. 처음으로 홈 스튜디오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겐 013 시리즈보다 Bomblet <밤릿>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013 FET 페어와 비슷한 가격이며 주파수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지칠 줄 모르는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소유즈는 마이크 외에도 The Launcher <런처>라는 인라인 액티브 프리앰프를 제작하는데, 모든 스튜디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이내믹 마이크(SM58, SM57 등)와 함께 사용하여 더 많은 색채감, 캐릭터 및 깊이를 제공합니다.


"007의 캐릭터들이 밴드로 다시 뭉친다면 그들은 소유즈 013 FET 같은 마이크에 대고 통곡할 것입니다."



Mojave Audio MA-50


그래미를 수상한 아티스트 제이콥 콜리어가 사용하는 Mojave Audio <모하비 오디오> 마이크를 본 후, 우리는 직접 마이크를 사용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제이콥이 하는 모든 일들은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그는 그만큼 재능이 뛰어난 아티스트입니다. 그가 사용한 모하비의 마이크를 처음 사용했을 때 역시 저희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MA-50은 보컬, 스네어 드럼 또는 경쾌한 실내 사운드를 레코딩하기 적합하며 인상적인 수음 범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팟캐스팅, Zoom 또는 비디오 레코딩에도 적합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너무 과시하지 않으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의 마이크

  • Trash Talk Audio Payphone Mic PP-1




악기 및 사운드 테크


Moog Sound Studio : Mother-32, DFAM & Subharmonicon 


스크릴렉스와 프랑켄슈타인 박사가 함께 음악 장비 제작 사업에 뛰어든다면 3단 세미 모듈러 신시사이저 Moog Sound Studio <무그 사운드 스튜디오>를 제작하여 홈 레코딩 영역을 더 높은 단계로 과감하게 끌어올렸을 것입니다. 패치 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 멋진 콘솔에는 폴리 리듬 아날로그 신시사이저 Subharmonicon <서브하모니콘>, 아날로그 퍼커시브 신시사이저 DFAM <디팸> 및 아날로그 신시사이저 Mother-32 <마더-32>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세 개의 신시사이저를 원활하게 연주하기 위해 다양한 액세서리가 번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번들과 함께 시도할 수 있는 신서시스의 결과는 실험적인 레코딩에 추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음을 만들 수 있는 무한한 원천과 같습니다. 무그 사운드 스튜디오의 디자인과 사용 경험은 레트로와 퓨처 그 사이 어딘가에 있으며, 미치도록 강렬하게 영혼을 만족시키며, 세팅된 외관처럼 대담하고 유니크한 사운드스케이프를 만듭니다. 이 제품은 자유로운 형식의 음악 탐구를 위한 포털입니다. 다른 장비들이 없을 때, 무그 사운드 스튜디오를 여러분의 첫 번째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의 배경에 놓으세요. 아주 멋진 장면이 될 것입니다.


"무그 사운드 스튜디오로 실험적이고 유니크한 사운드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Ocean way Audio Pro3 

 


기대하세요. Ocean Way Audio <오션 웨이 오디오>의 Pro3 레퍼런스 모니터는 실제로 음표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상세하고 실감 나는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앨런 사이즈가 1970년대에 산타모니카에서 설립한 오션웨이 오디오는 오랫동안 프로 스튜디오 스피커의 플래티넘 스탠다드를 유지해왔지만 대부분의 제품이 매우, 매우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어에 4,400,00원으로 출시된 Pro3는 오션웨이가 출시한 제품들 중 가장 저렴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스피커입니다. Pro3가 당신 바로 앞에 음악을 들려준다는 말 외에는 청취 경험을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스피커의 소리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몰입감이 뛰어나 그랜드 캐니언의 사우스 림을 처음 바라볼 때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스피커는 사실 '드림 리스트'가 맞습니다. 하지만 Pro3를 사용하면 당신의 콘솔 데스크에서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해낼 수 있습니다.


"Pro3 레퍼런스 모니터는 홈 스튜디오를 완성하려는 뮤지션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그 외의 악기 및 사운드 테크

  • YAMAHA CP Reface
  • Orchestral Tools SINEPlayer




믹싱 보드, 인터페이스


Solid State Logic BiG SiX 


여기 '드림 리스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Solid State Logic <솔리드 스테이트 로직, SSL>의 BiG SiX <빅 식스>는 프로페셔널 레코딩 및 믹싱 보드로, 크기와 가격을 고려했을 때, 홈 뮤지션 또는 홈 프로듀서가 다루기 적당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형 콘솔로 믹싱 하는 것이 1980년대로 돌아가는 후퇴, 구식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많은 뮤지션과 라이브로 작업하고 다양한 사운드의 레벨을 관리해야 하거나 여러 장비를 DAW 기반 시스템에 통합해야 하는 경우와 같은 특정 상항에서는 콘솔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빅 식스는 작은 형제 SiX <식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으며 16채널 고품질 USB AD/DA 컨버터 등을 내장한 12개의 메인 인풋(식스보다 6개 많음)을 제공합니다. 다이얼을 돌리고 레버를 미는 것과 같은 물리적 특성으로 인해 강력한 아날로그 바이브를 선사하며, 이는 홈 프로듀서에게 컴퓨터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개선된 믹싱 감각을 제공합니다. 월 오브 사운드를 당신의 손으로 직접 만드세요.



Universal Audio Volt 276


최근 Focusrite Scarlett Solo에서 Universal Audio <유니버설 오디오>의 Volt 276 <볼트 276>으로 인터페이스를 업그레이드했는데, 매우 놀라웠습니다. 마이크를 연결하고 레코딩하는 것은 쉽고 빠릅니다. 어디든지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레이턴시는 매우 낮고, 놀라운 사운드의 프리앰프와 더욱 따뜻한 느낌을 주는 빈티지 사운드 모드까지 제공합니다. 그것도 매우 저렴한 가격에요.



Universal Audio Apollo Twin X


유니버설 오디오 Apollo Twin X <아폴로 트윈 X>는 볼트에서 한 단계 더 올라간 제품이지만, Apollo x8 <아폴로 x8>이나 Apollo x16 <아폴로 x16>과 같은 스튜디오 표준 랙 타입 모델에 비하면 가격 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를 컴퓨터에 썬더볼트로 연결하여 A/D 및 D/A 컨버터, 2개의 Unison™ <유니즌> 프리앰프, 듀오 또는 쿼드 코어 실시간 플러그인 프로세싱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트래킹이나 믹싱, 오버더빙에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폴로는 마이크, 프리앰프 채널, 모니터, 헤드폰 아웃풋 및 레벨을 조정하고 트래킹할 수 있는 중앙 다이얼 노브가 중앙에 배치되어있어 모든 것을 손끝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컨트롤하는 것보다 물리적인 노브로 컨트롤하는 것이 레코딩에선 더 유리합니다. 트윈 X는 홈 스튜디오를 위한 강력한 허브이며 가격도 매우 경쟁력 있습니다.

관련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