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Editorials

Gear Of The Year 2022 (by Sound On Sound)

2022.12.16. NEWS

Sound On Sound /사운드 온 사운드, SOS/ 팀은 2022년에 새롭게 출시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중 2022년 한 해를 빛내준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스튜디오 하드웨어

Solid State Logic, The Bus+


대표적인 VCA 스테레오 믹스 버스 컴프레서를 개발한 Solid State Logic /솔리드 스테이트 로직, SSL/은 흥미로운 다이내믹 EQ 스테이지를 추가한 새로운 개념의 VAC 스테레오 믹스 컴프레서 The Bus+ /더 버스+/를 출시했습니다. SSL The Bus+ 품격 있는 디자인과 정밀한 디지털 컨트롤을 추구했으며, 그 어느 때보다 훌륭한 아날로그 시그널 패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옵션과 영리한 보조 컨트롤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필수 매개변수의 작동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맷 하우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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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er Labs, dBooster2


리본 마이크로 유명한 Royer Labs /로이어 랩/이 출시한 최초의 인라인 게인 부스팅 제품인 dBooster /디부스터/를 통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회사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dBooster는 엄청난 양의 정교한 회로를 포함하고 있으며, 뛰어난 사양을 제공하여 이러한 유형의 제품에 대한 벤치마크를 설정했습니다. 올해 이 회사는 dBooster2를 출시하며 두 개의 dBooster를 하나의 제품에 결합하여 스테레오 장비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개선된 제품 사양을 제공합니다. 또한, 콤보 XLR 인풋 커넥터와 고임피던스 FET 회로를 추가하여 뛰어난 음악적 특성과 함께 기타 혹은 베이스와 같은 전자 악기 인풋을 위한 고품질 레코딩 DI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엔드에 병렬로 연결된 4쌍의 개별 트랜지스터는 마이크 시그널에 매우 낮은 노이즈를 보장하고 고성능 OPA1692 op-amp는 넉넉한 헤드룸을 제공합니다. 제품에 포함되는 대부분의 전자 장치를 오디오 회로에 깨끗하고 조용한 전원 공급 장치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특징은 Royer Labs이 디테일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설계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dBooster2는 고품질 게인 부스터와 관련된 최신 기술을 대표하며, 낮은 출력의 패시브 리본 마이크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입니다. -휴 롭존스


Wes Audio, _Rhea


폴란드 제조업체 Wes Audio /웨스 오디오/는 오랫동안 디지털 컨트롤 아날로그 하드웨어 관련 분야의 선두에 있었으며, 올해 출시한 스테레오 vari-mu 스타일 진공관 컴프레서 _Rhea /_리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Wes Audio의 다른 ng500 모듈과 마찬가지로 전면 패널 컨트롤과 관련 DAW 플러그인 사이에 양방향 통신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의 컨트롤과 활용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편의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운드 역시 훌륭하다는 것입니다. -맷 하우튼


Heritage Audio, Motorcity Equalizer


Heritage Audio /헤리티지 오디오/는 Neve /니브/ 제품을 복각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Motorcity Equializer /모터시티 이퀄라이저/의 경우 미국과 Motown에서 사용되었던 매우 희귀한 인덕터 EQ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EQ의 주파수 대역이 고정된 것은 제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 EQ를 서지컬 EQ로 사용하면 어렵거나 불가능했을 일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Motorcity EQ를 사용하면서 다른 EQ를 통해 단순히 부스트 및 컷팅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이 진행되고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Motorcyty EQ는 베이스 기타에 존재감을 더하거나, 중음역 대역을 컷하여 드럼 트랙에 개방감을 주거나, 전체 믹스 트랙을 정리하든 간에 항상 새로운 영감을 주었습니다. -닐 로저스


Solid State Logic, BiG SiX


SSL은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미니 믹서 SiX /식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BiG SiX /빅 식스/를 통해 콘솔 믹싱 시스템을 최신 믹싱 기술 트랜드로 유지하는 경이로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유연한 디자인과 내장형 16채널 사운드 카드는 현대적은 요구 사항을 결합했으며, 대형 콘솔의 느낌과 사운드를 그대로 제공합니다. BiG SiX는 트래킹, 아날로그 서밍, DAW를 사용하지 않은 합주 또는 팟캐스트 등 다양한 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헤드룸과 음악적인 EQ, 내장형 버스 컴프레서 및 탁월한 사운드 덕분에 홈 스튜디오를 위한 최고의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로리 도우

BiG SiX 리뷰 보기


그 외의 수장작 - Sonnect Audio Sound Bullet, Rode RodeCaster Pro II


소프트웨어

Steinberg, Cubase 12


Steinberg /스테인버그/의 Cubase 12 /큐베이스 12/는 몇 가지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전반적인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거의 모든 하드웨어 컨트롤 서페이스를 Cubase 워크플로우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매우 매끄러운 MIDI 원격 시스템이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Audio to MIDI 코드 기능으로, 모든 오디오 트랙을 분석하고 해당 코드를 추출하여 Cubase 코드 트랙에 추가합니다. 난해한 재즈 음악이 아니라면 인상적으로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모노 오디오를 위한 강력하고 투명한 피치 보정과 결합한 매끄러운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VariAudio /바리오디오/ 시스템은 스케일 어씨스턴트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놀랍도록 단순한 크리에이티브 이펙트 플러그인 FX Modulator /FX 모듈레이터/,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새로운 샘플 기반 피아노 Verve /벌브/, AudioWarp의 강력한 새 편집 기능 및 유연한 리미터 플러그인 Raiser /레이저/가 추가되었으며, Cubase 12부터 Apple Silicon M1 기반 Mac에서 Native 지원이 가능하며 새로운 라이센스 인증 방식을 도입해 라이센스 동글을 제거했습니다. - 존 월든


그 외의 수상작 - Sub 51 & Soundtrax Drop Pad, Toontrack EZdrummer 3


모니터링

reProducer, Epic 55


reProducer /리프로듀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외사입니다. Epic 55 /에픽 55/의 초자연적인 디자인 역시 그러한 시도 중 하나이지만, 전기 공학적인 음향 원래에 확고한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Epic 55는 ABR 로드 베이스에서 오버 엔지니어링 된 캐비닛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하이엔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필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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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의 수상작 - Neumann ND30, PSI A21-M


마이크

Austrian Audio, OC16


Austrian Audio /오스트리안 오디오/의 OC18OC818은 이미 고품질 마이크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한 OC16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Austrian Audio는 OC18과 동일하게 빈에서 직접 만든 캡슐을 사용하여 디자인의 다른 부분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OC16을 출시했습니다. 가성비로 OC16을 이길 수 있는 제품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샘 잉글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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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jave, MA-37


클래식 Sony C-37A /소니 C-37A/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Mojave MA-37 /모하비 MA-37/은 일반적으로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소스를 레코딩할 때 매우 훌륭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크랭크업된 4x12 기타 캐비닛에 사용하거나, 스네어 드럼 가까이에 설치하거나, 브라스 연주자를 내려다보며 레코딩할 때도 MA-37은 이 모든 사운드를 깨끗하게 레코딩할 수 있습니다. -샘 잉글리스


그 외의 수상작 - Milab VIP-60


전자 악기

ASM Hydrasynth


ASM의 오리지널 Hydrasynth /하이드라신스/는 폴리 애프터터치 키보드, 리본 컨트롤러, 혁신적인 사운드 엔진 및 영리한 매크로 컨트롤 시스템을 갖춘 8-보이스 신시사이저이지만, 연주자에게는 부족할 수 있는 키보드가 아쉬웠습니다. 올해 초 출시된 Hydrasynth Deluxe /하이드라신스 디럭스/는 연주자를 위한 6옥타브 키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표현력을 위해 노트 릴리스 벨로시티 컨트롤을 추가하고 2개의 Hydrasynth 엔진을 탑재하여 레이어링 또는 키보드 분할 기능을 지원하는 16-보이스 폴리포닉 신시사이저입니다. 수년 동안 많은 신시사이저를 소유하고 연주해 왔지만, Hydrasynth는 간편한 프로그래밍과 훌륭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폴리포닉 신시사이저 중 하나로 뛰어난 유연성과 창의성을 가지고 있다면 연주하는 즐거움이 뛰어납니다. 또한, Hydrasynth Deluxe의 또 다른 장점은 사운드와 기능에 비해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러한 사운드, 성능 및 가격을 제공하는 신시사이저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로리 다우


Moog Music, Mavis


Moog Music /무그 뮤직/의 Mavis /마비스/는 확실히 대부분의 Moog 신시사이저보다 저렴합니다. Moog는 저렴한 신시사이저를 만드는 데 있어 쉬운 길을 택하지 않았습니다. Mavis는 유명한 Moog 사운드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지만 신중하게 선택한 컨트롤과 패치 포인트를 통해 놀랍도록 깊고, 확장할 수 있는 신시사이저로 제작되었으며, 이전의 Moog 신시사이저에서 들어볼 수 없었던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Mavis는 다른 신시사이저의 다운그레이드 버전이 아닌 그 자체로 하나의 악기이며, 저렴한 가격은 Mavis의 한 가지 장점일 뿐입니다. - 데이비드 글래스퍼

Mavis 리뷰 보기


그 외의 수상작 - Oberheim OB-X8, Akai Pro MPC Key 61


기타 장비

Universal Audio, UAFX Amp Emulator Pedals


기타리스트들의 세계에서 Universal Audio /유니버설 오디오, UA/의 앰프 에뮬레이션 페달인 Ruby 63 /루비 63/, Dream 65 /드림 65/, Woodrow 55 /우드로우 55/는 양극화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지털 모델러는 최소 몇 개의 앰프와 종종 수백 개의 프리셋을 제공하지만, UA는 페달당 하나의 가상 앰프만 제공했으며, 오리지널 앰프 및 룸 시뮬레이션에서 찾을 수 있는 효과 이외의 다른 이펙트는 전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모델러 페달의 모바일 앱은 심도 있는 편집을 허용했지만, UA는 단일 프리셋을 로드하고 일부 풋스위치 옵션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만 제공했습니다. 미세한 노브 조정에도 반응하는 섬세한 컨트롤과 사운드를 듣기 전까지는 이러한 제한적인 옵션으로는 성공적인 제품이 될 수 없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UAFX 앰프 에뮬레이터 페달은 간단한 노브 조작만으로 오리지널 앰프에서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사운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Live Mode로 유지하고, 더 이상 앱을 실행하지도 않습니다. 

디지털 앰프 모델러는 시장에 출시된 초기 설계에서 매우 먼 길을 걸어왔으며, 오늘날 동급 최고의 제품 대부분은 새로운 사운드의 한계를 뛰어넘고 빈티지 톤을 재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래식 진공관 앰프와 함께 자랐고, 그 앰프만이 할 수 있는 사운드를 원한다면 UAFX 앰프 페달보다 더 가까운 것은 없습니다. - 데이브 락우드

UAFX 앰프 에뮬레이션 페달 리뷰 보기


그 외의 수상작 - Zoom B6


원문 링크: https://www.soundonsound.com/reviews/2022-gear-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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