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8. Story

[Universal Audio] 게인 스테이징, 신호 체인의 미묘한 예술

호랑이 담배 물던 시절에 페이더를 만지작거리며 시간을 보낸 사람들에게 게인 스테이징은 이해하기 쉬운 개념입니다. 각 아웃보드는 오디오 체인의 연결고리였고, 눈에 보이는 패치 케이블들로 연결되어 있었으며, 아날로그 디스토션을 알아채기 쉬운 세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디지털 세상에서 게인 스테이징은 그리 단순한 개념이 아닙니다. 신호 경로의 개념이 복잡해

2020.07.22. Story

IMSTA FESTA Seoul {Online} 2020 행사 안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기어라운지 공식 후원 IMSTA FESTA Seoul 2020 {Online}의 일정, 강사, 브랜드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세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올해 IMSTA FESTA Seoul 2020 {Online}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강사들의 영상 강좌로 진행되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은 강

2020.07.07. Story

[Goodhertz] Finding Sounds with Ginger Root

미국의 인디 밴드 Ginger Root(진저 룻) 소속 Cameron Lew(캐머론 루)가 Goodhertz(굿허츠)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짤막한 음악을 만들면서 각 사운드의 실시간 변화를 보여주는 새 영상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굿허츠 플러그인이 음악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Finding Sounds with Ginger R

2020.06.03. Story

[Townsend Labs] 스테레오 레코딩을 위한 5가지 마이크 테크닉

대부분의 사람은 스테레오 청취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우리는 두 개의 귀를 가졌고, 스테레오 시스템은 두 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수십년간 음악은 스테레오로 제작되고 송출됐지만, 효과적으로 스테레오 음악을 녹음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엔지니어들이 수년간 재현 가능하고 믿을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왔습니다. 오늘은 5가지 스테레오 마이킹

2020.05.06. Story

[Universal Audio] "진공관 VS 솔리드 스테이트 : UA LA-2A, 1176으로 살펴 본 컴프레서 기초 강좌"

엔지니어들은 다이내믹 조절, 펀치감 형성, 사운드 윤곽 개선, 믹스 밸런스 개선 등, 컴프레서의 기본적인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배웁니다. 하지만 컴프레서를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컴프레서의 종류에 따른 차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전설적인 진공관 컴프레서와 솔리드 스테이트 컴프레서의 음향적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각 컴프레

2020.02.21. Story

[Universal Audio] UAD-2 Live Rack을 활용한 라이브 믹싱: Bruno Mars의 FOH 엔지니어 Chris Rabold

Gary Cooper, February 2020 트럭에서 티셔츠를 팔던 Chris Rabold는 2년동안 진행된 Bruno Mars의 24K Magic 투어의 믹싱 엔지니어가 됐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세계적인 FOH 믹스 엔지니어들의 이력서는 Foo Fighters, AC/DC, 그리고 Slipknot과 같은 거대한 밴드들의 이름으로 점철되어 있었을

2020.01.29. Story

2020 GRAMMY를 정복한 UA 아티스트

세계 최고의 음반 시상식인 2020 Grammy Awards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Universal Audio의 아티스트들이 많은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다음 리스트를 통해 어느 UA 아티스트가 수상하였는지 확인해 보세요. 컬러링된 텍스트는 공식적으로 UA 플랫폼 사용을 밝힌 UA 아티스트, 볼드 텍스트는 비공식적이지만 UAD

2019.12.30. Story

Gearlounge Masterclass 2019 Recap

지난 2019년 10월 23-24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는 Gearlounge Masterclass 2019가 열렸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종류의 페스티벌이었던 Gearlounge Masterclass에는 총 12명의 아티스트, 프로듀서, 엔지니어가 무대에 올라 좋은 강연을 펼쳤습니다. 쉽게 만날 수 없는 최정상의 아티스트들을 한자리에서

2019.12.30. Story

Townsend Labs Sphere Sessions

하나의 마이크, 두 명의 가수, 그리고 감정의 세계. Alana Alexander와 Nico Gomez가 하나의 Sphere L22로 원테이크 녹음한 Daniel Caesar의 곡 ‘Best Part’를 이번 “Sphere Sessions” 에피소드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 글에서는 제품 전문가이자 엔지니어인 Julian David가 Sphere의 특허받은

2019.12.30. Story

프로가 마이크프리를 선택하는 법

프로페셔널 레코딩 스튜디오의 필수 요소 상징적인 마이크프리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주로 “Big 4(Neve, API, SSL, Universal Audio)”가 거론됩니다. Neve 1073, API 512, 212L, 클래식 SSL 프리 및 UA의 610 진공관 프리와 같은 하드웨어는 각자 고유의 사운드 특성을 바탕으로 현대 음악의 사운드를 만들어왔습니다

2019.12.30. Story

Amphion, 한국의 엔지니어들과 만나다

지난 4월, Amphion의 대표인 Anssi Hyvönen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한국에만 벌써 네 번째 방문한 그는, 가장 빠르게 유행이 변화하고 시장의 흐름도 빠른 한국이 매우 중요하고 흥미로운 시장이라고 말합니다. 이번 한국 방문에서는 다양한 엔지니어들을 만나서 그들이 어떻게 Amphion을 활용하고 있는지, 사용하면서 느낀 감상을 들어 보았습니다.

2019.12.30. Story

마스터링의 불문율, 6dB의 헤드룸에 관하여 (by The Pro Audio Files)

by Justin Perkins 마스터링 엔지니어에게 믹스를 보낼 때 헤드룸을 얼마나 남겨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은 1주일이 멀다 하고 올라옵니다. 이에 대한 답변도 제각각이죠. 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답변은 피크를 기준으로 -6에서 -3dB의 헤드룸을 잡으라고 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약간 애매하긴 합니다. 믹스할 때 아래의 두 가지만 염두에 두면, 마

2019.12.30. Story

프로가 말하는 Townsend Sphere

By Julian David | June 25, 2019 최고의 프로듀서들은 왜 Sphere를 선택할까요? 아래 영상에서는 Grammy 후보에 여러 번 올랐던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인 Billy Bush와 Joe Chiccarelli가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들은 Morrissey, Garbage, Silversun Pickups와 같은 탑 아티스트

2019.12.30. Story

Microphone Story 1 : 빈티지 마이크의 역사

마이크의 역사를 논할 때는 Telefunken, Neumann, AKG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1900년대부터 현재까지 마이크의 역사와 기원을 살펴보고, 그 역사의 중심에 있었던 주요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군용 기술 특허를 모두 손에 쥔 Telefunken 3사 중 가장 역사가 긴 Telefunken은 1903년, Siemens & Halske와

2019.12.30. Story

IMSTA FESTA 2019 Seoul – 스케치 영상

IMSTA FESTA 2019 Seoul이 열린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25개의 브랜드 부스와 4개의 마스터클래스, 2개의 특별 토크로 구성되었던 IMSTA FESTA 2019 Seoul. 이 스케치 영상을 통해서, IMSTA FESTA에 참가하셨던 분은 다시 한번 기억을 떠올려보시고, 참가하지 못하신 분도 당일의 분위기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