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0. Artists

Chris Lord-Alge가 소개하는 Successor

Chris Lord-Alge가 Heritage Audio의 신제품 버스 컴프레서인 Successor에 대해 설명합니다. *한글 자막을 켜고 보세요.

2019.12.30. Artists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만남, Arcade Fire의 ‘Everything Now’

상징적인 콘솔 UA610과 Apollo를 사용한 Arcade Fire의 앨범 녹음 프로듀서 Steve Mackey가 Arcade Fire의 새 앨범 ‘Everything Now’에서 어떤 방식으로 UA의 60년 역사를 하나로 통합해 사용했는지 알아보세요. Arcade Fire의 인디 댄스 팝을 ‘레트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12.30. Artists

Goodhertz Mix Notes 2

Goodhertz의 Mix Notes 두 번째 영상이 발표되었습니다. Mix Notes 시리즈에서는 Goodhertz의 플러그인만을 사용하여 기본적인 사운드 세팅부터 과격한 이펙트까지, 점차 변형시켜 나가며 흥미로운 사운드를 만듭니다. Goodhertz 플러그인만의 장점과 특징을 가장 잘 확인할 수 있는 Mix Notes를 지금 바로 시청해보세요.

2019.12.30. Artists

엔지니어 Manny Marroquin의 Barefoot

다수의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믹스 엔지니어인 Manny Marroquin(매니 마로퀸)은 250장의 밀리언셀러 앨범, 40곡의 1위 히트곡, 100장의 Top 10 앨범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는 에미넴, 존 메이어, 마일리 사이러스, 칸예 웨스트, 레이디 가가, 리한나, 시아, 롤링 스톤스 등의 최고의 아티스트와 작업하고 있습니다. 작업물에 그의 음악적 비

2019.12.30. Artists

[GL Interview] ‘신과 함께’의 음악 감독, 방준석을 만나다

벚꽃이 만개한 4월의 어느 날 오후, 기어라운지는 ‘신과 함께’의 음악 감독인 방준석 감독을 만나러 그의 스튜디오를 방문했습니다. 자동차로 30분 정도 달려서 도착한 서울 외곽의 어느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스튜디오. 같은 수도권이라고는 상상이 되지 않을 정도의 신선한 공기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이 아름다운 곳에서 아름다운 영화 음악들이 탄생한 것일까요.

2019.12.30. Artists

전문가의 장비 : Towa Tei (by Sound & Recording)

Sound & Recording – 2018. 5월호 ‘전문가의 장비’는 일류 프로페셔널의 작업실을 방문하여 그들이 애용하는 도구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호의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은 음악뿐만이 아니라 예술 전반에 걸쳐 조예가 깊은 세계적인 크리에이터 Towa Tei입니다. Deee-Lite의 트랙 메이커로 프로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솔로 활동과

2019.12.30. Artists

레코딩 스포트라이트: Daft Punk의 Random Access Memories (by Musictech)

By MUSICTECH.NET April 7, 2018 2013년에 발매된 Daft Punk의 메가히트 앨범인 Random Access Memories는 앨범 구상에만 무려 5년이 걸렸습니다. 그 동안 두 명의 ‘로봇’은 최대한 소프트웨어 사용을 지양하고 하드웨어 기술을 이용하면서 라이브 뮤지션과의 협업을 통해 작품을 만들어내고자 했습니다. 레코딩 스포트라

2019.12.30. Artists

Acoustc Revive 케이블 : 나가오카 세이코가 애용하는 이유 (by Sound & Recording)

Sound & Recording 일본판 2017.10월호 나가오카 세이코는 작·편곡가로, 팝부터 사운드트랙, 박람회 장내 음악까지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팝 업계에서는 지금까지 나카시마 미카, Exile, SMAP, Chemistry, Kinki Kids, Tina, orange pekoe 등의 곡을 쓰고 프로듀싱했습니다. 아티스트로서는 클럽 뮤직을

2019.12.30. Artists

트래비스 바커(Travis Barker)의 Barefoot

어떤 분야에서 장인이 된다는 것은, 그것과 함께 먹고, 자고, 숨을 쉰다는 뜻입니다. 자나 깨나 그 생각을 해야 하고, 그냥 완전히 그것에 사로잡혀 있어야 하죠. 더 발전하고 한계를 뛰어넘어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끊임없이 스스로를 단련해야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음악이 내 길이라 확신했습니다. 스케이트보드를 같이 타던 친구들은 모두 기타, 베이

2019.12.30. Artists

데이브 커치(Dave Kutch)의 Mastering Palace 10주년 특별 인터뷰 (by Mixonline)

Mastering Palace 팀 : (좌측부터) Dave Kutch, Tatsuya Sato, Kevin Peterson, Kara HG Coleman, Mark Santangelo Dave Kutch는 독특한 스타일 센스를 지닌 멋쟁이로, 어떤 것이 좋은 것인지 잘 아는 사람입니다. 이는 Mastering Palace에 그가 들어서는 순간의 분위기에서도

2019.12.30. Artists

Acoustic Revive 케이블: 다나카 토모유키(FPM)가 애용하는 이유 (by Sound & Recording)

Sound & Recording (일본판) 2017.3월호 다나카 토모유키(FPM)는 솔로 프로젝트인 FPM으로 알려진 DJ/프로듀서. 1997년 데뷔해, 이후 발표한 2번째 및 3번째 앨범이 유럽과 미국에서도 발매되며 세계로부터 주목을 끌었습니다. 그 뒤로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와의 공동 작업, TV 드라마나 광고 음악 작업 등 다채로운 활약을 보여주고

2019.12.30. Artists

사운드 장인의 도구 – 이코마 류노스케의 Two18 (by Sound & Recording)

Sound & Recording 일본판 2017.10월호 중 발췌 “실력만 좋으면 장비는 아무래도 상관없다.” 이런 의견을 부정할 생각은 털끝만큼도 없지만, 결국 프로들은 사운드를 만들 때 믿을 만한 고품질의 장비를 쓰고 있습니다. 이번 연재는 실력파 크리에이터/엔지니어의 작업실을 찾아가서 그들이 이 업계에서 어떻게 기회를 얻고 어떻게 일하며 어떤 “핵심

2019.12.30. Artists

[GL Interview] TWICE, I.O.I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박정언을 만나다

기어라운지는 지난 주, 광진구에 위치한 허니버터 스튜디오를 방문했습니다. TWICE를 비롯하여 원더걸스, 수지, I.O.I, GOT7 등 수많은 K-POP의 마스터링을 작업을 담당하며 최근 가장 주목받는 엔지니어 중 한명인 박정언 실장을 만나 마스터링과 장비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허니버터 스튜디오는 마스터링 스튜디오입니다. 허니버터

2019.12.30. Artists

Goodhertz의 Mix Notes 1 – Anna Ash

Goodhertz에서는 Mix Notes라는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Mix Note는 아티스트가 퍼포먼스를 하면 그자리에서 바로 믹스를 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게스트로, Anna Ash를 초청해 그녀의 2016년 앨범 Floodlights의 수록곡 Floodlights를 들어보았습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Goodhertz의 다양한 플러그인의 특징을 알아보세

2019.12.30. Artists

엔지니어 Pablo Arraya의 모니터 컨트롤러 이야기

Pablo Arraya가 들려주는 모니터 컨트롤러에 대한 이야기. 작은 볼륨에서도 잘 들리는 깨끗한 시그널 패스, 매일 수 백 번을 눌러도 고장나지 않는 튼튼한 마감, 연결만 하면 서라운드 모니터링 환경이 되는 확장성까지, Dangerous Music의 Monitor ST는 프로들이 감탄한 모니터 컨트롤러입니다. Pablo Arraya는 Thalia, 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