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0. Artists

[GL Interview] 베이시스트 서영도: Telefunken D.I를 활용한 연주

안녕하세요, 일단 인터뷰에 앞서 간단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마흔아홉에, 베이스를 친 지 29년 된 서영도라고 합니다. 현재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먼저 서영도 일렉트릭 앙상블이라는, 재즈를 기반으로 한 밴드를 하고 있습니다. 이 밴드는 정말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라서, 제가 곡을 쓰고 직접 돈을 들여 앨범을 제작하고

2019.12.27. Artists

밴스 파웰(Vance Powell)의 마이킹 테크닉

그래미 수상 엔지니어가 소리의 특징을 담아내는 그만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4번의 그래미를 수상한 프로듀서/엔지니어인 밴스 파웰에게 마이크 위치 선정부터 최종 믹스와 관련된 이야기까지 들어봅니다. 미주리 주에서 태어나고 자라 FOH(Front of House) 엔지니어를 지낸 밴스 파웰이 마이크를 선택하고 셋업하는 과정을 살펴보세요. 연주자들이 어디에 어떻

2019.12.27. Artists

[GL Interview] Bill Stax와 UAD Plug-In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빌 스택스입니다. 올해부터 바스코에서 BILL STAX로 이름을 바꿔 활동 중입니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셋업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우선 인터페이스는 Apollo FireWire DUO를 쓰고 있고요, 거기에 Satellite FireWire QUAD와 Satellite Thunderbolt QUAD

2019.12.27. Artists

[GL Interview] SM 구종필 엔지니어와의 인터뷰 : Antelope Audio를 이용한 녹음과 믹싱

SM 엔터테인먼트의 구종필 엔지니어 K-POP은 이제 세계 대중음악의 큰 흐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K-POP 아티스트는 다른 나라의 아이돌과는 달리 음악적, 퍼포먼스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K-POP을 이끌어나가는 많은 회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곡들은 대부분 K-POP의 선구자로 불리는 SM 엔터테인먼트의

2019.12.27. Artists

전달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 롭 호프만(Rob Hoffman)과 Amphion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트롬본을 연주하던 10살 꼬마 롭 호프만은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기타, 피아노, 드럼, 그리고 모든 종류의 색소폰을 마스터하게 되었습니다. 롭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사랑하는 부모님 덕분에 비틀즈, 지미 헨드릭스, 에릭 클랩튼, 비치 보이즈 등의 사운드를 들으며 자랐습니다. 이러한 음악적 영향과 그의 재능, 배움에 대한 열정, 일에 대한

2019.12.27. Artists

에디 크레이머에게 Burl Audio의 Mothership에 대해 묻다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의 전설적인 Winterland 공연 실황 녹음을 믹스하며 Burl Audio의 Mothership을 처음 만난 에디 크레이머(Eddie Kramer)는 그 명료한 사운드에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2019.12.26. Artists

저스트 블레이즈에게 던진 10가지 질문

2016.12.14 – Michael Gallant / Darrin Fox 스튜디오에서 힙합이라는 금속을 제련한다 비유한다면, 저스트 블레이즈(Just Blaze)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두 알고 있는 대장장이입니다. 뉴저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프로듀서인 그는 제이지의 “The Blueprint”와 “The Black” 앨범으로 유명해졌으며, 최근에는 비욘세

2019.12.26. Artists

3 테크닉 : 제프 볼딩이 알려주는 UA API 2500 버스 컴프레서 테크닉 (by Sonicscoop)

sonicscoop.com – 2017.1.17, David Weiss 최고의 팁을 세 가지나 알려 드립니다! 3 테크닉이란, 녹음, 믹싱, 마스터링 단계에서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3가지의 팁을 말합니다. 그래미 노미네이트 프로듀서/믹서/녹음 엔지니어로 다양한 장르에 걸쳐 활동하고 있는 제프 볼딩(Jeff Balding)이 3 테크닉을 알려드립니다. 그는

2019.12.26. Artists

라우드니스 전쟁 : Daft Punk는 마스터링의 흐름을 어떻게 바꾸었나 (by Bantamu)

Bantamu.com – 2017.1.23 Daft Punk(Guy-Manuel de Homem-Christo, Thomas Bangalter)의 Random Access Memories는 몇 가지 이유로 세계 음악 시장에 기념비적인 앨범이라고 거론됩니다. 과거 편곡법의 재해석, 딱히 정해져 있지 않은 모호한 조성(예: Get Lucky), 한 편의 영화를

2019.12.26. Artists

Amphion : TV 음악 프로듀서 딘 랜던(Dean Landon)의 모니터 스피커

Amphion : TV 음악 프로듀서 딘 랜던(Dean Landon)의 모니터 스피커 “비싼 컨버터, 마이크프리, 마이크 등을 사용해서 DAW로 녹음할 수는 있지만, 모니터단이 투명하고 세밀하지 않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녹음한 것을 제대로 들을 수가 없어서 믹싱이 어려워집니다.” 워너브라더스 소속으로, 다수의 TV 프로그램과 영화음악을 담당하며 더블 플래티넘

2019.12.26. Artists

Just Blaze : Mixing Hip-hop with UAD

Jay-Z, 켄드릭 라마, 카니예 웨스트 등 최고의 아티스트와 작업해온 프로듀서인 저스트 블레이즈(Just Blaze)가 NAMM Show 2017의 Universal Audio 부스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UAD를 사용해 힙합을 믹싱하는 방식을 알려줍니다.

2019.12.26. Artists

[GL Interview] Amphion Loudspeakers의 대표, 안씨 휘보넨(Anssi Hyvönen)

Amphion 스피커는 놀랍도록 깨끗한 트랜슬레이션과 높은 해상도로, 최근 프로 오디오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3년 사이에 수많은 탑 엔지니어들의 스튜디오에 Amphion의 스피커가 설치되었고, Gearslutz와 같은 커뮤니티에서도 추종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액티브 스피커가 대세인 시대에 패시브 스피커를 고집하며 꾸

2019.12.24. Artists

그라임스(Grimes): 808, 새소리, 치과 드릴

우리에게 그라임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클레어 부셰(Claire Boucher)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인디 음악 애호가와 안목 있는 팝 청취자들에게 2009년부터 자신만의 독창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을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작인 ‘아트 엔젤스(Art Angels)’와 ‘비전(Visions)’을 포함해, 평단의 호평을 받은 앨범과 싱글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특출

2019.12.24. Artists

프로들이 말하는 UAD - Neve 플러그인의 품질

클래식 니브(Neve)의 사운드를 애용하는 영 구루(Young Guru), 대럴 소프(Darrell Thorp), 알 슈미트(Al Schmitt), 지미 더글러스(Jimmy Douglass), 톰 엘름허스트(Tom Elmhirst)와의 인터뷰 자, 일단 인정합시다. 프리앰프와 EQ를 추상적인 단어로 표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마도 ‘따뜻하다’, ‘크런치하

2019.12.24. Artists

다프트 펑크, 퍼렐의 믹싱 엔지니어 믹 가자우스키에게 던진 10가지 질문

지난 2013년 Universal Audio가 믹 가자우스키(Mick Guzauski)를 만났을 때 그는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세계적인 성공작인 Random Access Memories의 믹싱을 막 마쳤을 때였습니다. 그 뚜렷한 발자국을 남긴 앨범은 지난 40여 년에 걸쳐 프린스(Prince), 바버라 스트라이샌드(Barbara Strei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