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Artists

[Universal Audio] Buddy Miller의 Apollo와 UAD 플러그인을 사용한 레코딩 세션

로버트 플랜트는 여러 기타리스트와 함께 수많은 명반을 만들어온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버디 밀러를 <Band of Joy>의 뮤지컬 디렉터, 기타리스트, 그리고 공동 프로듀서로 임명할 때, 그는 밀러의 전문성에 대해 일말의 의구심도 갖지 않았습니다. 밀러와 그의 아내 줄리가 함께 프로듀싱한 음반이든, 동료 프로듀서/작곡가인 짐 로더데일과 함께한 음반이든, 에

2021.07.13. Artists

[Moog Music] Lisa Bella Donna의 Ascension 발매

사운드 디자이너이자 작곡가, 그리고 다양한 악기 연주자인 Lisa Bella Donna <리사 벨라 도나>는 무그 뮤직에서 발매한 <Ascension>을 통해 빈티지와 모던 아날로그 신시사이저의 합연을 선보였습니다. 1970년대의 신시사이저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영감을 받은 소리의 마법사 리사 벨라 도나는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그녀만의 스킬을 통해 청

2021.06.30. Artists

[Amphion User Stories] 최고의 결과를 위해 몰두하는 K-Pop 엔지니어 신봉원

이 인터뷰는 Amphion Loudspeakers ltd. 주재하에 서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 원문은 아래 링크의 Amphion User Stories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https://amphion.fi/userstories/deeply-immersed-in-tracking-and-mixing-for-prime-artists-in-

2021.06.28. Artists

[GL Interview] K-Pop 프로듀싱 & 퍼블리싱 컴퍼니 모노트리의 대표, 황 현

한양대학교에서 클래식 작곡을 전공하고 G-HIGH, 이주형과 함께 모노트리라는 음악 퍼블리싱 & 프로듀싱 회사를 설립해 운영 중인 황현은, ‘K-Pop의 베토벤이 황현이고 베토벤이 독일의 황현입니다’라는 밈(meme)이 형성될 정도로 K-Pop 마니아들로 이루어진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는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입니다.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그리고 모노트리 대표

2021.06.03. Artists

[Dangerous Music] Rob Kinelski의 멀티 플래티넘 히트 앨범 믹싱

빌리 아일리시와 수많은 아티스트의 멀티 플래티넘 앨범을 믹스한 Rob Kinelski <롭 키넬스키>가 Dangerous Music <데인저러스 뮤직> 아웃보드를 어떻게 사용해오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롭 키넬스키는 평소 대형 스튜디오 콘솔을 사용하여 비욘세, 리한나, 조이 배드애스, 빅 션 등의 대형 아티스트를 위한 믹싱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SSL 콘솔

2021.06.01. Artists

[GL Interview] Sterling Sound의 시니어 마스터링 엔지니어, Chris Gehringer 인터뷰

레이디 가가, 마돈나, 리한나, 두아 리파, 그리고 친숙한 레드 벨벳과 BTS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많은 아티스트의 명곡들을 마스터링해온 Chris Gehringer <크리스 게린저>는 2000년에 Sterling Sound <스털링 사운드>에 합류한 이후 지금까지 13개가 넘는 그래미 노미네이트 앨범을 배출해냈습니다. 팝, 록, R&B, 힙합, 댄스, 재즈

2021.05.31. Artists

[Townsend Labs] Sphere L22를 사용하는 밴드 Mighty Oaks

Townsend Labs <타운센드 랩>와 포크 밴드 Mighty Oaks <마이티 옥스>가 프로덕션 및 녹음 과정을 독점 공개합니다. 마이티 옥스의 녹음 과정의 중심에는 타운센드 랩의 Sphere L22 <스피어 L22> 마이크가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마이티 옥스의 최근 프로듀싱 및 녹음 과정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마이티 옥스가 스피어 L22를

2021.05.21. Artists

[Moog] Flock of Dimes - Matriarch을 사용한 공연 및 인터뷰

Flock of Dimes <플록 오브 다임즈>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Jenn Wasner <젠 와스너>는 얼마 전 발매된 그녀의 두 번째 솔로 앨범 <Head of Roses>의 첫 번째 곡인 ‘2 Heads’의 라이브 공연을 위해, 노스캐롤라이나 기반의 뮤지션 및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했습니다. 아래의 공연 영상을 시청하시고 그녀의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

2021.05.18. Artists

[Ocean Way Audio] 오션 웨이 CEO 앨런 사이즈 (by Pro Sound News)

50여 년간 수많은 전설적인 스튜디오에서 작업하고 1,000개 이상의 앨범 크레딧에 오른 Allen Sides <앨런 사이즈>는 지금도 음향 업계에서 현역으로 활동하며 Ocean Way Audio <오션 웨이 오디오>의 CEO로서 스피커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앨런 사이즈 하면 대부분 마이클 잭슨, 퀸시 존스, 그린 데이, 벡, 레이 찰스, 프랭크 시나트라,

2021.05.11. Artists

[Universal Audio] Vic Wainstein이 힙합의 경계를 확장하는 방법

비트메이커와 밴드 연주자, 파라마운트 레코딩의 주자 겸 보조자 역할로 시작해, 현재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솔란지, 맥 밀러, 프랭크 오션 등 많은 힙합계 거물들의 엔지니어 역할을 하고 있는 프로듀서 겸 엔지니어 Vic Wainstein <빅 와인스타인>은 치열한 자신과의 싸움과 꾸준한 노력을 통해 최고의 명성을 이뤄냈습니다. 와인스타인은 타일러 더 크리

2021.04.26. Artists

[GL Interview] 뮤지션이 존경하는 뮤지션, 윤상의 이야기

준수한 외모와 음악적 재능을 겸비한 애잔한 발라드 가수에서 강수지, 유희열, 윤종신, 성시경, 아이유, 러블리즈, 등 다양한 가수와 작업하며 세월과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작곡가로 자리매김한 윤상은 남한예술단 평양공연 수석대표 겸 음악감독이자 오랜 시간 음악을 가르쳐온 교수이기도 합니다. 어느덧 30년이 넘은 음악 활동에도 끝없는 음악

2021.04.01. Artists

[GL Interview] 최고의 결과를 위한 끝없는 노력, K-POP의 현재 보고서 Anchor를 만나다

음악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이를 추구하는 따뜻한 감성과 세련된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프로듀서 Anchor <앵커>는 2021년 3월 발표된 가수 비의 미니 앨범 <PIECES by Rain>의 타이틀곡 <Why Don’t We>의 작곡과 믹스 작업을 맡기도 했습니다. SEVENTEEN, BUMZU, 한동근, NU’EST, F

2021.02.23. Artists

[GL Interview] 대한민국 믹싱 엔지니어의 대명사, 고현정을 만나다

이승환, 윤종신, 토이, 성시경, 넬, 다이나믹 듀오, 프라이머리, 빈지노, 자이언티 등 수많은 대한민국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해 온 KOKO SOUND의 대표 고현정 엔지니어는 케이팝과 발라드는 물론이고 힙합, 록, R&B 등 모든 장르에서 꾸준히 최고의 믹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 스튜디오에서 처음 엔지니어링을 시작했을 때부터 현재 코코 사운

2021.01.27. Artists

[GL Interview] 프로듀싱 팀 Yummy Tone의 리더, 빅싼초를 만나다

현아, BTOB, (여자)아이들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곡을 프로듀싱해온 빅싼초는 하나의 장르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서 본인만의 사운드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작곡과 작사, 대중음악부터 힙합, 나아가 EDM 사운드까지 모두 아우르는 다재다능한 빅싼초의 프로듀싱 철학에 관해 기어라운지가 인터뷰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GL: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

2021.01.21. Artists

[Universal Audio] UAD로 현대적인 EDM 프로덕션에 힘을 불어넣는 Flosstradamus

만약 예언자 노스트라다무스가 댄스 음악의 상승세를 예견할 수 있었다면, 아마 그는 바닥을 뒤흔드는 쥬크, 트랩, 미국 남부 힙합, 지적인 하우스, 솟구치는 리드 신스, 그리고 하이 컨셉트의 EDM, 바로 Flosstradamus <플로스트라다무스> (본명: Curt Cameruci <커트 카메루치>)의 미래 지향적인 음악을 상상했을 것입니다. 2012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