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Review

[reProducer] Epic 55 리뷰 (by PROSOUND Japan)

대히트를 기록 중인 스튜디오 모니터 Epic 5의 후속작 Epic 55 지난 해 일본에 출시되어 큰 화제가 되었던 reProducer Audio <리프로듀서 오디오>의 Epic 5 <에픽 5>는, 독일과 스위스에서 여러 콘서트 홀의 사운드 시스템 구축 및 음향 디자인을 해온 Atilla Czirjak <아틸라 서젝>이 개발한 액티브 타입의 스튜디오 모니터입

2021.03.25. Review

[Solid State Logic] 진보된 DAW 컨트롤러 UF8 (by Sound on Sound)

[Solid State Logics] 진보된 DAW 컨트롤러 UF8 UF8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가장 SSL다운 컨트롤 서페이스입니다. 오랫동안 스튜디오 믹싱 콘솔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Solid State Logic (SSL)은 프로젝트-스튜디오 혁명에 맞춰 인상 깊은 상품의 다양화를 보여줬습니다. 이제 SSL 믹서는 누구나 탐내는 Dualit

2021.03.19. Review

[UDO Audio] Super 6 리뷰 (by Sound on Sound)

유디오 오디오만의 고유한 사운드를 간직한 첫 신시사이저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UDO Audio <유디오 오디오>의 Super 6 <슈퍼 6>에 관한 기대는 2019년 슈퍼부스에서 처음 언급된 이래 더욱더 커져왔습니다. 비록, 해당 제품은 유디오 오디오에서 처음 출시되는 제품이지만 유디오 오디오의 디자이너 겸 창업자인 George Hearn <조지 헌>은

2021.03.04. Review

[Austrian Audio] Hi-X50 리뷰 (by What Hi-Fi?)

Austrian Audio Hi-X50 - 동급 모델의 성능을 가볍게 상회하는 우수한 온-이어 헤드폰 Austrian Audio <오스트리안 오디오> 하이 파이 오디오 업계에서 익숙한 이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오스트리안 오디오는 신생 회사지만,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AKG의 전 베테랑 직원들이 AKG를 나온 후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2021.02.18. Review

[iZotope] 스마트한 리버브 플러그인 Neoverb 리뷰 (by Sound on Sound)

가장 완벽한 리버브를 찾게 도와주는 가상 어시스턴트가 여기 있습니다. iZotope <아이조톱>은 사용자가 최적의 설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능적인 플러그인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Neoverb <네오버브>는 아이조톱의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알고리즘의 리버브 플러그인으로, 총 세 개의 리버브 엔진을 가지고 있죠. 두 개의 엔진은 각각 다른

2021.01.29. Review

[Sontronics] Sigma 2 & Delta 2 액티브 리본 마이크 리뷰 (by Sound on Sound)

지난 2019년, Sontronics <손트로닉스>의 팬텀 파워 리본 마이크 제품군이 리뉴얼되었습니다. SoS팀이 실제 레코딩 세션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영국의 마이크 제조사 손트로닉스는 그동안 훌륭한 제품들을 선보여 왔으며, 그중 대다수 마이크가 SoS 리뷰에서 좋은 평점을 남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손트로닉스의 리본 마이크들이 눈에 띄는 주목을 받았

2021.01.14. Review

[Cranborne Audio] 2 채널 마이크 프리앰프 Canden EC2 리뷰 (by Sound on Sound)

Cranborne Audio Camden EC2 <크랜본 오디오 캠든 EC2>는 개선된 성능과 추가된 기능 통해 더욱 완벽해진 듀얼-채널프리앰프입니다. 마이크 프리앰프를 선택할 땐 항상 깨끗한 퍼포먼스와 캐릭터 사이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몇 년 전 크랜본 오디오는 ‘Mojo’ <모조>라는 이름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담은 프리앰프를 개발하였습니다. 아주 간

2021.01.12. Review

[HEDD] HEDDphone® 리뷰 (by MusicTech)

MusicTech <뮤직테크> 총평 장점 빠르고, 정확한 사운드 깊고 정갈한 저역대 깨끗하고 명확한 중역대 열려있고 확장된 고역대 AMT 기술의 선두주자 단점 크기와 무게감 가격 HEDDphone®의 첨단 기술인 AMT 테크놀로지는 헤드폰 디자인에 있어 매우 특별합니다. 만약, 룸 어쿠스틱 환경이 좋지 않거나 충분한 볼륨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2020.12.29. Review

[Austrian Audio] Hi-X50 클로즈드 백 헤드폰 리뷰 (by Sound on Sound)

헤드폰과 마이크 기술은 여러 부분에서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Austrian Audio <오스트리안 오디오>의 OC 시리즈 마이크를 뒤이을 신제품으로 두 종류의 헤드폰이 출시된다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았죠. 두 헤드폰 중 Hi-X55가 먼저 출시되었는데, Hi-X55는 스마트하고 독특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오스트리안 오디오 헤드폰 시리즈의

2020.12.11. Review

[iZotope] RX 8을 사용한 홈레코딩 노이즈 개선 (by Acoustic Guitar)

집에서 녹음하는 것에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프로다운 결과물을 얻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집에서 녹음한 결과물과 전문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결과물 비교했을 때 가장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부분 중 하나가 노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녹음한 결과물에는, 에어컨 소리부터, 밖에서 들려오는 자동차 경적 소리, 옆집 강아지가 짖는 소리까지 다양한 노이즈가

2020.09.21. Review

[Universal Audio] Apollo Solo 리뷰 (by inSync)

Universal Audio(유니버설 오디오)는 최근 Apollo(아폴로) 에코시스템의 엔트리 레벨 모델인 Apollo Solo(아폴로 솔로)를 출시했습니다. 아폴로 x4와 같이 데스크탑 인터페이스 형태로 제작된 아폴로 솔로는 각각 썬더볼트 3 방식과 USB-C 방식을 지원하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컴팩트하고 미니멀하게 제작된 아폴로 솔로는 작은

2020.09.21. Review

[LiquidSonics] Cinematic Rooms 리뷰 (by Sound On Sound)

알고리즘 방식과 컨볼루션 방식이 서로 대척점에 있다는 것이 리버브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알고리즘 방식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지만 사실감이 떨어지고, 컨볼루션 방식은 소름끼칠 정도로 사실적이지만 프리셋이 기대기 때문에 사운드 디자인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10년 전까지만 해도 통하던 이 명제는 이후 두 방식 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뜻을 잃어가고 있습

2020.08.07. Review

[Output] Thermal 리뷰 (by Future Music)

Output(아웃풋)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중 작년에 출시된 그래뉼러 이펙트 툴 Protal(포탈)은 단연 하일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탈은 복잡하고 실험적인 프로세싱을 간편한 하나의 플러그인 패키지에 타협 없이 담아낸 제품입니다. 포탈의 자매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아웃풋의 최신작 Thermal(써멀)은 또다시 깊은 창의성과 편리한 사용성 간의 놀라운

2020.08.07. Review

[Lauten Audio] LS-308 리뷰 (by Tape Op Magazine)

Lauten Audio(라우텐 오디오)는 LS-308이 노이즈가 없고, 다이내믹 레인지가 넓어 아이솔레이션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열악한 환경에서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설명합니다. LS-308의 주요 기능은 270도 범위의 오프 액시스 사운드 차단입니다. 다른 라우텐 오디오의 마이크와 마찬가지로 LS-308은 탈부착이 가능하고 135도의 활동 범위를

2020.07.21. Review

[Mammoth Audio] Density 리뷰 (by Sound on Sound)

Density(덴시티)는 Mammoth Audio(맘모스 오디오)의 첫 가상악기입니다. 맘모스의 창립자는 현직 프로듀서 Vikram Gudi(비크람 구디)로, 영상 트레일러를 위한 배경음악 작곡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덴시티가 미디어 작곡가를 위해 만들어진 플러그인이라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입니다. 덴시티는 Kont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