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6. Artists

Amphion : TV 음악 프로듀서 딘 랜던(Dean Landon)의 모니터 스피커

Amphion <암피온> : TV 음악 프로듀서 딘 랜던의 모니터 스피커 “비싼 컨버터, 마이크프리, 마이크 등을 사용해서 DAW로 녹음할 수는 있지만, 모니터단이 투명하고 세밀하지 않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녹음한 것을 제대로 들을 수가 없어서 믹싱이 어려워집니다.” 워너브라더스 소속으로, 다수의 TV 프로그램과 영화음악을 담당하며 더블 플래티넘 및 골드 어

2019.12.26. Artists

Just Blaze : Mixing Hip-hop with UAD

Jay-Z, 켄드릭 라마, 카니예 웨스트 등 최고의 아티스트와 작업해온 프로듀서인 저스트 블레이즈(Just Blaze)가 NAMM Show 2017의 Universal Audio 부스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UAD를 사용해 힙합을 믹싱하는 방식을 알려줍니다.

2019.12.26. Artists

[GL Interview] Amphion Loudspeakers의 대표, 안씨 히뵈넨(Anssi Hyvönen)

Amphion <암피온> 스피커는 놀랍도록 깨끗한 트랜슬레이션과 높은 해상도로, 최근 프로 오디오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3년 사이에 수많은 탑 엔지니어들의 스튜디오에 암피온의 스피커가 설치되었고, Gearslutz와 같은 커뮤니티에서도 추종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액티브 스피커가 대세인 시대에 패시브 스피커를 고집하며

2019.12.24. Artists

그라임스(Grimes): 808, 새소리, 치과 드릴

우리에게 그라임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클레어 부셰(Claire Boucher)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인디 음악 애호가와 안목 있는 팝 청취자들에게 2009년부터 자신만의 독창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을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작인 ‘아트 엔젤스(Art Angels)’와 ‘비전(Visions)’을 포함해, 평단의 호평을 받은 앨범과 싱글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특출

2019.12.24. Artists

프로들이 말하는 UAD - Neve 플러그인의 품질

클래식 니브(Neve)의 사운드를 애용하는 영 구루(Young Guru), 대럴 소프(Darrell Thorp), 알 슈미트(Al Schmitt), 지미 더글러스(Jimmy Douglass), 톰 엘름허스트(Tom Elmhirst)와의 인터뷰 자, 일단 인정합시다. 프리앰프와 EQ를 추상적인 단어로 표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마도 ‘따뜻하다’, ‘크런치하

2019.12.24. Artists

다프트 펑크, 퍼렐의 믹싱 엔지니어 믹 가자우스키에게 던진 10가지 질문

지난 2013년 Universal Audio가 믹 가자우스키(Mick Guzauski)를 만났을 때 그는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세계적인 성공작인 Random Access Memories의 믹싱을 막 마쳤을 때였습니다. 그 뚜렷한 발자국을 남긴 앨범은 지난 40여 년에 걸쳐 프린스(Prince), 바버라 스트라이샌드(Barbara Streisan

2019.12.24. Artists

Alicia Keys의 Girl On Fire를 프로듀싱한 Salaam Remi 인터뷰

“나의 작품들은 기본적으로 내가 어딘가에서 들어본적이 없고, 내가 들어보고싶은 그런 음악위에서 탄생합니다.” 멀티 플래티넘 프로듀서인 Salaam Remi가의 뉴욕에 있는 그의 사무실에서 말합니다. “내가 그리워하는 것들을 만드는 거죠.” 간단한 전제인듯 하지만, 누구도 Remi의 성공을 예상하지 못했죠. 그는 1986년 Kurtis Blow의 Kingdo

2019.12.24. Artists

Aerosmith의 Steven Tyler가 선택한 Barefoot 스피커

Aerosmith의 영원한 로커 Steven Tyler가 LA에 있는 그의 홈스튜디오의 모니터 스피커로 Barefoot Sound의 MicroMain27을 선택했습니다. MM27의 새로운 Gen2 버전인 이 스피커는 독특한 Barefoot만의 퀄리티에 NS10 사운드 등의 순간적인 스피커 에뮬레이션 테크놀러지를 탑재했습니다. “BAREFOOT 스피커는 마치

2019.12.24. Artists

게임음악의 거장 Jesper Kyd의 스피커, Amphion

Jesper Kyd는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게임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Assassin’s Creed(1-4), Borderlands, Hitman, State of Decay, Darksiders 2, Freedom Fighters, Forza Motorspot 4 등, 이 밖에도 아주 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그는 Amphion <암피온> 스피커에 아

2019.12.24. Artists

Barefoot Sound - Rodney "Darkchild" Jerkins 인터뷰

Capitol Records Tower 스튜디오의 Barefoot MM12 모니터와 프로듀서 Rodney Jerkins Rodney “Darkchild” Jerkins는 화려한 프로필의 레코드 프로듀서입니다. 그리고 송라이터이자 뮤지션이기도 하죠. 대중음악 역사상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프로듀서중의 한 명이며 아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공동작업을 해왔습

2019.12.24. Artists

Chandler Limited의 디자이너 Wade가 프로듀싱한 The New Black 7의 신보

Tory Stoffregen과 그의 밴드 the New Black 7은 곧 발매될 신보 ‘god Willin And The Creek Don’t Rise’에 실릴 예정인 최근 싱글 ‘Fine Wine’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레코드가 완성되기까지의 여정에는 많은 이야기가 있기마련이지만, 이번의 프로덕션은 유년기부터 이어온 이들의 우정과 악기 세팅, 녹음 장소

2019.12.24. Artists

17년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Faith No More, SSL Matrix와 만나다

고대하던 Faith No More의 신보의 레코딩에 사용된 SSL Matrix “Matrix는 놀라운 트랙킹 장비였습니다.” 17년의 공백을 깨고, 미국 출신의 위대한 밴드인 Faith No More는 신작 앨범의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베이시스트이자 송라이터인 Billy Gould는 이 앨범을 프로듀싱 했으며 유연한 레코딩 프로세스를 위해 SSL

2019.12.24. Artists

[GL Interview] 크라잉넛과의 새로운 합작앨범 ’96’으로 돌아온 노브레인

서로의 노래를 바꿔 부른 크라잉넛과의 합작앨범 ’96’을 발표하며 인디록과 펑크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노브레인 크라잉넛과의 새로운 스플릿 앨범 ’96’ 발매와 함께 미국에서의 레코딩을 앞두고 있는 노브레인을 만나보았습니다. 그들의 앨범 작업에 대한 이야기와 근황, 계획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신보는 각각의 밴드가 서로의 곡 네 곡씩 리메이크하였으며 1곡의

2019.12.24. Artists

Moog Sound Lab – Chvrches

Chvrches는 요즘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인디밴드이며, 곧 내한 공연을 준비중입니다. 스코틀랜드 출신의 트리오 Chvrches(처-ㄹ-치스 라고 발음합니다)가 Moog Sound Lab을 방문해 그들의 2013년작 The Bones of What You Believe (당신 믿음의 뼈대)의 수록곡 “The Mother We Share”(우리가 나눈 어

2019.12.24. Artists

Derek O'Neill의 믹스를 완성하는 SSL Sigma

SSL Sigma로 Derek O'Neill의 믹스를 완성하다 "Sigma는 그저 놀라운 사운드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진정 마법같은 거죠." King Creosote의 키보디스트인 Derek O'Neill은 최근 그의 개인 스튜디오에 Solid State Logic의 Sigma를 추가해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O'Neill은 Sig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