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30. Review

[McDSP] Moo X & APB-8 리뷰 (by Sound On Sound)

소프트웨어 컨트롤을 지원하는 McDSP(맥디에스피)의 APB 아날로그 프로세싱 시스템에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옵션이 추가됐습니다. 또한, 새로운 제품의 출시와 더불어 APB 시스템이 더 많은 DAW를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됐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종종 퀄리티를 위해 편리함을 희생해야 하는 경우를 맞이합니다. 이 경우 대부분 엔지니어들은 편리함을 선택하는

2020.06.25. Review

[Lauten Audio] LS-208 & LS-308 콘덴서 마이크 리뷰 (by Sound On Sound)

캘리포니아의 마이크 제조사인 Lauten Audio(라우텐 오디오)는 2006년에 첫 제품을 런칭한 이후 라지 다이어프램 진공관 마이크, FET 마이크, 스몰 다이어프램 펜슬 마이크 등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부티크 제품의 바이브가 느껴지는 라우텐 오디오의 마이크들은 테스트를 위해 받아 본 실물에서도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LS-208과 LS

2020.06.22. Review

[WesAudio] _DIONE, DAW 플러그인 컨트롤을 지원하는 VCA 컴프레서 (by Sound On Sound)

폴란드의 제조사 WesAudio(웨스오디오)는 아날로그 장비를 DAW 소프트웨어와 연동시키는 획기적인 방법을 연구해 왔습니다. ITB(in-the-box, 컴퓨터 내부) 믹싱 워크플로우에 비해 외장 하드웨어를 통한 신호 처리가 가지는 분명한 단점은 리콜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DAW 프로젝트는 사용 중인 모든 플러그인을 정확한 세팅 그대로 단숨에 불러올

2020.06.11. Review

[Universal Audio] DAW 그 이상, UA LUNA 리뷰 (by Future Music)

Universal Audio(유니버설 오디오, UA)는 레코딩 역사상 가장 사랑을 받은 명기들에 대한 고퀄리티의 에뮬레이션을 전문적으로 구현해내는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또한, 훌륭한 음질과 강력한 내장 프로세서로 무장한 UA의 Apollo(아폴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홈 레코딩 스튜디오와 프로페셔널 스튜디오를 막론하고 모두

2020.05.21. Review

[Solid State Logic] SSL 2 시리즈 인터페이스 리뷰 (by Future Music)

과연 이 합리적인 가격의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SSL의 이름에 걸맞는 역할을 해낼 수 있을까요? 존 머스그레이브가 알아보았습니다. SSL은 제품 라인업에 비교적 저렴한 장비들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 예시로 작년에는 컴팩트한 아날로그 믹서, SiX가 있었죠. 하지만 지금껏 저렴한 데스크탑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없었는데, 오늘 리뷰할 두 제품으로 그 빈

2020.04.23. Review

[Antelope] Zen Tour Synergy Core - 휴대용 디지털 스튜디오

밴드 연습실에서 레코딩 스튜디오를 거쳐 라이브 무대까지, Zen Tour Synergy Core(젠 투어 시너지 코어)는 매 순간 당신과 함께합니다. 책가방에 들어갈 정도로 작지만 프로페셔널 랙마운트 스튜디오 장비에 버금갈 정도로 강력합니다. 더 이상 고퀄리티의 음악을 녹음하는데 거대한 프리미엄 장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휴대용 옵션이 필요한 투어를 도는

2020.04.14. Review

[Phoenix Audio] 500 시리즈 Tilt EQ, Pivot Tone Channel의 트랜스포머 기반 톤 컨트롤 심층 분석 (by Sound On Sound)

간단한 아이디어들이 보통 최선이지 않던가요? 'Tilt' EQ 회로는 그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말하면 이 회로는 같은 턴오버 프리퀀시를 가진 한 쌍의 셸프 필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Baxandall 하이 셸프 부스트와 로우 셸프 컷, 혹은 하이 셸프 컷과 로우 셸프 부스트의 조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아이디어와 명칭은 유저 편의성을 높여서 톤 컨트롤을

2020.04.10. Review

[Phoenix Audio] 액티브 DI & 라인 앰프 N-8 리뷰 (by Sound On Sound)

Phoenix Audio(피닉스 오디오) N-8 정밀한 부품들로 이루어진 회로와 거대한 헤드룸을 자랑하는, 상식을 깨는 DI 피닉스 오디오의 제품들은 사운드 온 사운드에 몇 번 등장했습니다. 제가 이 회사의 제품을 처음으로 리뷰한 것은 DRS2라는 액티브 DI가 내장된 2채널 마이크 프리앰프(SOS 2003년 2월: http://sosm.ag/phoenix

2020.04.10. Review

[Universal Audio] Tech Talk - LUNA Recording System의 편집 기능 데모

UA의 시니어 제품 디자이너 코너 섹스톤이 LUNA Recording System의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편집 기능을 시연하고 소개합니다. 자막을 켜시고, LUNA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해 보세요.

2020.04.10. Review

[Ocean Way Audio] 액티브 리본 마이크 RM1-B 리뷰 (by Sound On Sound)

Ocean Way Audio(오션 웨이 오디오)의 액티브 리본 마이크, RM1-B - Sam Ingils(샘 잉글리스), Sound on Sound(사운드 온 사운드) 이 아름다운 수제 리본 마이크는 조금의 타협도 허락하지 않은 녹음 장비이자 예술 작품입니다. 하이엔드 장비 시장을 레코딩 스튜디오와 방송국들이 주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레코딩 장비

2020.04.01. Review

[reProducer] Epic 5, 부담없이 만나보는 부티크 사운드 모니터 스피커 리뷰 (by Recording Magazine)

가격과 휴대성을 모두 잡은 독일제 부티크 모니터 스피커 reProducer Audio Labs는 독일 브라이자흐에 위치한 신생 회사입니다. 그들의 첫 제품인 Epic 5는 2019 AES 컨벤션 뉴욕에서 공개된 컴팩트한 5인치 니어필드 스튜디오 모니터로서, 정직한 사운드를 컴팩트하고 휴대성 있는 패키지에 담은 프로페셔널 및 프로젝트 스튜디오를 위한 제품입니

2020.03.30. Review

[Universal Audio] Tech Talk - LUNA Recording System FAQ

인터넷 포럼, 커뮤니티 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LUNA Recording System에 관한 질문들을 모은 FAQ 영상입니다. Universal Audio 제품 개발 부서의 책임자 Ryan Wardell과 나눈 대화를 통해 LUNA에 관한 여러 정보 및 추후의 방향 등을 자막과 함께 확인해 보세요.

2020.03.25. Review

[Phoenix Audio] Ascent Two EQ 리뷰 (by Sound On Sound)

듀얼 채널 마이크 프리앰프, DI, EQ 레코딩 장비로도 훌륭하지만, 이 다재다능하고 캐릭터 넘치는 프로세서는 스테레오 믹스 버스 프로세서로도 얼마든지 제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Phoenix Audio의 뿌리는 1996년 영국에서 80년대 이전에 생산된 빈티지 Neve 콘솔을 수리하는 업체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Neve의 디자이너이던 David Re

2020.03.19. Review

[Solid State Logic] SSL 2, SSL 2+ 리뷰 (by MusicRadar)

이 보급형 인터페이스가 SSL의 이름을 이어받을 자격이 있을까요? by Musicradar 종합 Solid State Logic의 브랜드와 사운드를 담은 저가형 오디오 장비라구요? 누가 저 좀 꼬집어주세요. 이건 꿈일 거야... 장점 솔직하고 끝내주는 모니터링 4k 버튼은 분명히 "소리"를 더해줌 튼튼한 내구성 훌륭한 가성비 단점 2+에 탑재된 RCA는 호

2020.03.17. Review

[Sontronics] Podcast Pro 테스트 - 팟캐스트를 위한 최고의 다목적 마이크 (by Production Expert)

Sontronics Podcast Pro 테스트 - 팟캐스트 마이크의 끝판왕? Sontronics의 신제품 Podcast Pro는 올 겨울 NAMM 쇼에서 많은 관심을 모은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2020년 3월 초인 지금, 이 제품이 출시되기 시작했고, 테스트용 제품을 하나 받았습니다. Production Expert의 단독 보도에서 기술부 에디터 J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