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4. Artists

다프트 펑크, 퍼렐의 믹싱 엔지니어 믹 가자우스키에게 던진 10가지 질문

지난 2013년 Universal Audio가 믹 가자우스키(Mick Guzauski)를 만났을 때 그는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세계적인 성공작인 Random Access Memories의 믹싱을 막 마쳤을 때였습니다. 그 뚜렷한 발자국을 남긴 앨범은 지난 40여 년에 걸쳐 프린스(Prince), 바버라 스트라이샌드(Barbara Streisan

2019.12.24. Story

George Martin을 위대한 프로듀서로 만들어 준 다섯 가지 테크닉 (by Pitchfork)

George Martin은 The Beatles와의 밀접한 관계로 인해 일약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듀서로 성장했지만, 놀라운 녹음 기술 자체는 자기 스스로 만들어 낸 것이었습니다. Martin은 1962년 Beatles의 작업을 시작할 무렵, 이미 스키플(록앤롤 초기 형태의 음악)부터 재즈, 클래식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고, 편곡하고, 프로듀

2019.12.24. Review

Abbey Road의 클래식 진공관 사운드를 재현한 프리앰프, Chandler Ltd의 REDD.47 (by Sound On Sound)

언제나 가장 추앙받는 프리앰프 중의 하나를 부활시킨 Chandler의 작품이 클래식 Abbey Road의 사운드를 만들어 줄 수 있을까요? by Hugh Robjohns Chandler Limited는 Abbey Road Studio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지난 14년에 걸쳐 입맛을 다실만 한 많은 장비를 개발해왔습니다. 그 장비들 대부분은 트랜지스터가 탑

2019.12.24. Review

플러그인을 걸고 공격적인 레코딩으로 자신의 사운드를 완성하세요 (by Ask. Audio)

Apollo 심층분석: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녹음하라. by Matt Vanacoro 이펙트 플러그인을 걸고 녹음하는 것을 왜 두려워합니까? 이미 많은 엔지니어가 일상적으로 하는 방식입니다. Matt Vanacoro가 UA Apollo를 사용해 제로 레이턴시의 뛰어난 이펙트를 사용하는 이유를 체험해봤습니다. 이펙트를 건 상태로 녹음하세요. 이 몇 마디

2019.12.24. Story

NAMM 2016에서 만나본 Universal Audio

전통적인 대중음악 프로덕션은 오랜 시간동안 소수의 뮤지션이 (당시에도) 고가의 장비와 상당히 숙련된 엔지니어에 의해서만 완성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의 기술로 옮겨오는 일대 변화가 일어나면서 그 속도는 상상할 수 없을만큼 빨라졌습니다. 그래서 콘솔과 테입머신, 잘 튜닝된 레코딩 부스, 제약이 많은 상황에서도 왜곡없이 가장 다이내믹

2019.12.24. Review

전설적인 모듈러 신디사이저의 새로운 탄생, Moog Mother-32 심층 분석 (by Sound On Sound)

우리에게 Moog 모듈러는 언제나 소유할 수 없는 욕망의 대상이었습니다.하지만 이제 바뀌어야 할 때입니다.-by Gordon Reid AES 컨벤션은 전통적으로 레코딩 업계의 하이엔드 제조사가 참여합니다. 그래서 신디사이저 제조사가 시연회를 여는 이벤트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곳입니다. 하지만 2014년, LA 컨벤션에서 Moog는 Emerson Moog Mo

2019.12.24. Artists

Alicia Keys의 Girl On Fire를 프로듀싱한 Salaam Remi 인터뷰

“나의 작품들은 기본적으로 내가 어딘가에서 들어본적이 없고, 내가 들어보고싶은 그런 음악위에서 탄생합니다.” 멀티 플래티넘 프로듀서인 Salaam Remi가의 뉴욕에 있는 그의 사무실에서 말합니다. “내가 그리워하는 것들을 만드는 거죠.” 간단한 전제인듯 하지만, 누구도 Remi의 성공을 예상하지 못했죠. 그는 1986년 Kurtis Blow의 Kingdo

2019.12.24. Review

영국의 프로오디오 매거진 SOS가 사용해본 Ableton Push 2 + 개발자 Jesse 인터뷰 (by Sound On Sound)

Ableton을 대표하는 두 제품, Live와 Push의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9.5 버전이 된 Live의 .5 업그레이드는 유료로 제공하는 메이저 업그레이드로 하기에는 충분치 않지만 힘들지만 중요한 업그레이드이며 Live 9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한편, 우리에게 더욱 중요한 새로운 Push가 등장했습니다. -Nick Rothwell 이 리

2019.12.24. Artists

Aerosmith의 Steven Tyler가 선택한 Barefoot 스피커

Aerosmith의 영원한 로커 Steven Tyler가 LA에 있는 그의 홈스튜디오의 모니터 스피커로 Barefoot Sound의 MicroMain27을 선택했습니다. MM27의 새로운 Gen2 버전인 이 스피커는 독특한 Barefoot만의 퀄리티에 NS10 사운드 등의 순간적인 스피커 에뮬레이션 테크놀러지를 탑재했습니다. “BAREFOOT 스피커는 마치

2019.12.24. Story

Universal Audio 아티스트 | 2016년 Grammy 수상 후보

Universal Audio의 장비와 UAD-2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아티스트의 작품들이 올해에도 Grammy Awards의 각종 주요 분야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베스트 엔지니어링 분야의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Paul Blakemore는 Diana Krall의 Wallflower의 마스터링을 담당했습니다. “이 곡은 완벽하게 UAD 플러그인을 사용한 “i

2019.12.24. Review

Sound On Sound의 SSL XL-Desk 분석 (by Sound On Sound)

SSL XL-Desk 24-채널 아날로그 믹서 XL-Desk는 Solid State Logic 최초의 500 시리즈 포맷의 하드웨어 프로세서를 장착할 수 있는 아날로그 믹서입니다. by Hugh Robjohns SSL은 그들의 최신작인 XL-Desk를 “스마트한 바보의 아날로그 콘솔”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아주 좋은 표현입니다. 왜냐하면 이 콘솔은 여러 면

2019.12.24. Artists

게임음악의 거장 Jesper Kyd의 스피커, Amphion

Jesper Kyd는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게임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Assassin’s Creed(1-4), Borderlands, Hitman, State of Decay, Darksiders 2, Freedom Fighters, Forza Motorspot 4 등, 이 밖에도 아주 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그는 Amphion <암피온> 스피커에 아

2019.12.24. Review

영국 SOS의 Moog Sub 37 타이틀 리뷰 (by Sound On Sound)

Moog의 최신 신디사이저인 Sub 37을 통해 그들의 영광의 시대인 1970년대로 복귀하려는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written by Gordin Reid Big Briar(Moog의 설립자였던 Robert Moog가 Moog의 파산 이후 경영했던 회사명, 이후 Moog Music으로 재설립) 시대에 한번 부활했던 Moog Music의 첫 번째 신스

2019.12.24. Review

진정한 레코딩 역사의 한 조각을 여러분의 랙으로 가져오세요 – REDD.47 MICPREAMP (by Recording)

Chandler Limited REDD.47 Abbey Road 진공관 마이크 프리앰프 진정한 레코딩 역사의 한 조각을 여러분의 프로세싱 랙으로 가져오세요 by Paul Vnuk Jr. 2015/1 레코딩 콘솔의 역사에서 Abbey Road/EMI Studio의 REDD.51만큼 신비롭고 베일에 싸인 오디오 데스크는 없을 겁니다. 이 밸브 기반의 데스크 두

2019.12.24. Artists

Barefoot Sound - Rodney "Darkchild" Jerkins 인터뷰

Capitol Records Tower 스튜디오의 Barefoot MM12 모니터와 프로듀서 Rodney Jerkins Rodney “Darkchild” Jerkins는 화려한 프로필의 레코드 프로듀서입니다. 그리고 송라이터이자 뮤지션이기도 하죠. 대중음악 역사상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프로듀서중의 한 명이며 아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공동작업을 해왔습